최종편집 : 2021-09-24 08:19 (금)
설 연휴, 슬기로운 집콕생활? VR‧ASMR으로 랜선여행 즐겨요!
상태바
설 연휴, 슬기로운 집콕생활? VR‧ASMR으로 랜선여행 즐겨요!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2.0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설특집관 2월 5~14일 운영

설연휴, 코로나로 인한 집콕생활을 이어가야 하는 갑갑함을 ‘랜선여행’으로 달래보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홈설족(설 연휴를 집에서 보내는 사람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여행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설 특집관 ‘2021 설 프라이즈! 당신의 오감을 만족시킬 여행 모았Zip’을 오는 14일까지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과 누리집에 마련했다.

이 특집관에는 ▲‘전통주와 함께하는 맛있는 여행’, ▲‘차창 밖 겨울여행 드라이브 코스 추천’, ▲‘함께 여행하개! 반려견 동반 여행 50’, ▲‘360VR 온택트로 즐기는 여행명소’ ▲‘겨울을 느껴봐! 힐링사운드 여행’ 등 다양한 콘텐츠가 담겼다.

▲‘전통주와 함께하는 맛있는 여행’에서는 지역 특산물과 어울리는 음식별 전통주 및 입문자를 위한 인기 전통주 추천, 전통주 구독서비스 소개 등 집에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한 ▲‘차창 밖 겨울여행 드라이브 코스 추천’에서는 코로나로 드라이브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설경‧야경‧한적한 수도권 드라이브 등 총 5가지 테마의 20개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하며, ▲‘함께 여행하개! 반려견 동반 여행 50’에서는 반려견과 함께 가볼 만한 전국 50개 여행지를 추천한다.

▲‘360VR 온택트로 즐기는 여행명소’에서는 초기관광벤처기업 ‘NLC VR’과 협업해 무주 덕유산, 청송 얼음골 등 설경을 VR로 제작, 실감나는 겨울여행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겨울을 느껴봐! 힐링사운드 여행’에서는 겨울 여행지의 바람소리, 눈 밟는 소리 등 다양한 소리를 ASMR로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집콕 문화생활 콘텐츠, 랜선으로 떠나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유산 여행 7선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됐다.

공사 강종순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설 연휴 기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한 만큼, 내재된 여행 욕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