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2-28 12:25 (일)
태국관광청, ‘어메이징 타일랜드 SHA’인증으로 관광 회복 가속화
상태바
태국관광청, ‘어메이징 타일랜드 SHA’인증으로 관광 회복 가속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2.0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관광청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여행 및 관광 부문의 회복을 가속화하기 위해 ‘어메이징 타일랜드 SHA(Amazing Thailand SHA-Safety and Health Administration)’ 인증 프로그램을 지난해 5월부터 도입, 올해 1월 현재까지 총 7,989개 기업이 인증서를 발급받아 태국 내 건강과 웰빙을 지속적으로 증진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서비스와 위생에 대한 품질 인증인 ‘어메이징 타일랜드 SHA’는 태국관광체육부, 태국관광청, 태국공중보건부 및 기타 관광 관련 정부 기관과 민간업체가 함께하는 공공-민간 협력 프로젝트로, 태국의 관광산업 품질에 대한 표준 기준을 향상시키고 국내외 관광객의 신뢰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인증 분야는 전국의 호텔·숙박 및 컨벤션 센터, 레스토랑·음식 소매업, 여행사·관광업, 관광 운송차량, 관광 명소, 미용실, 기념품점 및 기타 상점, 백화점·쇼핑센터, 영화관, 관광 스포츠 경기장 등 주요 10개 부문이다.

‘어메이징 타일랜드 SHA’ 인증을 받으려면 건물 전체를 포함해 장비 및 운영 직원의 위생과 건강, 청결 등에 대해 관광산업 관련 이사회와 협회로 구성된 특별 위원회의 엄격한 감사를 통과해야 한다.

인증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기준을 준수하고 있는지 정기적인 확인을 받아야 한다.

감사 방법은 특별 위원회의 무작위 검사와 고객의 소리(VOC) 사용자 만족도 조사 두 가지를 병행하고 있는데 사용자 만족도 조사를 병행함으로써 기업 또는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규정을 준수하고 있다는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있다.

이 인증은 2년 동안 유효하며 위반 사항이 보고 되면 인증이 취소된다.

또한 태국관광청은 ‘Travel Sim 카드’를 사용해 태국어, 영어 및 중국어로 SMS 메시지를 전송해 여행자들이 ‘어메이징 타일랜드 SHA’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어메이징 타일랜드 SHA’ 관련 모든 비즈니스 및 관광 명소의 최신 업데이트와 전체 목록은 홈페이지(www.tourismthailand.org/thailandsh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