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강원도관광재단, 흑요석 ‘강원 관광 홍보’ 일러스트 공개
상태바
강원도관광재단, 흑요석 ‘강원 관광 홍보’ 일러스트 공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2.0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편-한복 입고 스노보드 타는 호랑이 왕’
연말까지 도내 18개 시·군 일러스트 제작키로
흑요석 작가의 강원관광 홍보 일러스트 첫 작품 '평창편-스노보드 타는 호랑이왕'/ 사진=강원관광재단
흑요석 작가의 강원관광 홍보 일러스트 첫 작품 '평창편-스노보드 타는 호랑이왕'/ 사진=강원관광재단

강원관광재단이 스타 일러스트 작가와 함께 강원도 관광 발전을 위한 일러스트 콜라보레이션(협업)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한다.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4일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씨가 완성한  ‘평창편-스노보드 타는 호랑이왕’ 작품을 공개했다. 

흑요석 일러스트레이터는 그간 넷플릭스, 디즈니, 마블, 넥슨 등 국내·외 기업들과 협업해 ‘한복과 한국의 아름다움 담은 콘텐츠를 제작,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그와 관광지 홍보 마케팅 작업을 진행한 지방자치단체는 강원도가 처음이다. 

흑요석 일러스트레이터는 “풍부한 관광자원을 가진 강원도는, 평소 소개하고 싶었던 곳”이라며 “해외 관광객에게 대한민국 하면 떠오르는 관광지로 강원도를 알리는 데 일조할 수 있게 돼 매우 즐거운 작업이 되고 있다.”고 작업 소감을 밝혔다. 

강원관광의 온라인 마케팅 일환인 이번 프로젝트는 최근 또 다른 한류로 자리 잡은 한복과 귀여운 동물 캐릭터를 살려 강원도 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일러스트’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젊은 층에게 소개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강원관광 일러스트는 강원도 18개 시·군을 배경으로 한 ‘한복 입은 캐릭터의 강원도 여행’을 테마로 매달 1편씩 총 18편이 제작돼 온라인 관광마케팅 매체를 통해 국내외에 소개될 계획이다.

더불어 일러스트를 활용한 다양한 홍보물 제작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재단 관계자는 “오프라인 대면 관광마케팅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를 극복하고자 국내외 관광시장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 추진하고 있다.”며 “관광객 유치 확대에 힘을 기울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민 복지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