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서천군,‘휴일엔(N) 놀러와유(遊)’ 문체부 생태녹색관광 선정
상태바
서천군,‘휴일엔(N) 놀러와유(遊)’ 문체부 생태녹색관광 선정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1.2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 자전거길/사진=서천군
금강 자전거길/사진=서천군

충남 서천군의 추진하는 ‘휴일엔(N) 놀러와유(遊)’가 문화체육관광부의 ‘독특한 생태녹색관광 자원’으로 선정됐다.

 문체부와 공사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각 지역만의 독특한 관광자원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 특화 관광콘텐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중 ‘생태녹색관광사업’은 1년에 2억2,800만 원씩 3년 동안 총 6억8,400만 원이 지원되다.

지원 내용은 ▲생태관광 콘텐츠 개발,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생태관광 홍보 마케팅 지원, ▲생태관광 해설사 등 전문인력 양성, ▲관광인프라 보완 및 기초·편익시설 설치 등이다.

조류생태전시관
조류생태전시관

서천군이 추진하는 ‘휴일엔(N) 놀러와유(遊) ’사업은 조류생태전시관, 금강하굿둑에 조성된 국민여가캠핑장, 장항송림산림욕장, 체험마을을 중심으로 생태프로그램을 기획해 좋은 평가를 끌어냈다.

특히 지난해 완공한 국민여가캠핑장 운영프로그램은 생태캠핑으로 유도하는 발룬투어리즘(Voluntourism) 상품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지역농산물 구입, 탄소가 적게 든 물건 구입 등 장보기 미션을 수행하고 ,캠핑 후 쓰레기 처리도 미션과 연계해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충남에서는 처음으로 생태 녹색관광 사업이 선정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휴일N 놀러와유(遊)서천’을 코로나19 시대에 서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생태체험여행 상품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 프로그램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서천군청 관광축제과 관광기획팀(041-950-4228)으로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