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3-03 21:18 (수)
광주 여행업계, 재난지원금 집합금지 업종과 동일 지급 촉구 
상태바
광주 여행업계, 재난지원금 집합금지 업종과 동일 지급 촉구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1.25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광주광역시 여행업 비상대책협의회  기자회견
25일 광주광역시 여행업 비상대책협의회  기자회견

”코로나 종식만을 기다리며 버티기엔 한계점에 도달했다. 재난지원금 지급 시 집합금지 업종과 동일하게 지급하라“

광주광역시 지역의 여행업체들로 구성된 '광주시여행업비상대책협의회'는 25일 "재난지원금 지급 시 집합금지 업종과 동일하게 지급하고, 여행업 관련 세금 및 대출이자 감면 정책을 시행하라"고 촉구했다.

25일 광주광역시 여행업 비상대책협의회  기자회견
25일 광주광역시 여행업 비상대책협의회  기자회견

참고로 정부의 3차 재난지원금(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은 유흥주점·콜라텍 등 유흥시설과 같은 집합금지 업종 300만 원, PC방, 식당·카페, 실내외골프연습장 등 집합제한 업종 200만 원, 일반업종은 100만 원이 지원된다.

비상대책협의 이날 오전 10시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 여행업계는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지금까지 사실상 영업정지 상태로 '1년 이상 매출 제로'라는 참담한 현실에 놓여 있다"며, ‘중소여행사의 생존권 보장'을 촉구했다.

25일 광주광역시 여행업 비상대책협의회  생존권 촉구
25일 광주광역시 여행업 비상대책협의회  생존권 촉구

비상대책위는 ”그 누구도 경험해 보지 못 한 감염병으로 국민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기에 우리 업계도 국민 안전이 최우선이라 여행 자제를 호소하는 정부의 방역 지침에 적극협력하며 모진 시간을 감내해 왔다”며 “하지만 코로나19가 장기화를 넘어 일상이 되어버린 지금 코로나 종식만을 기다리며 버티기엔 한계점에 도달했다.”고 주장했다.

비상대책위는 “지금 여행업계는 직원들의 실직사태를 막아보고자 유 · 무급 휴직 등 온갖 방법을 강구하며 하루하루 힘든 생존 싸움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25일 광주광역시 여행업 비상대책협의회 시위
25일 광주광역시 여행업 비상대책협의회 생존권 촉구

특히 비상대책위는 ’여행업종도 집합금지 업종으로 지정‘할 것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비상대책위는 ”하루아침에 생계 터전을 잃어버린 100만 여명의 여행업종사자와 가족이 살아갈 수 있도록 최소한의 생존 환경 조성해 달라“며 정부와 광주시에 몇가지 대책을 요구했다. 

비상대책위의 요구 대책은 ▲ 여행업 유지와 대표자의 생존비용 지원 ▲ 여행업 세금 및 대출이자 감면,▲ 공공일자리사업에 여행사대표 우선순위 배정, ▲ 관광사업등록증 한시적 주거공간 이전 허용, ▲ 각 구별 공유 오피스 지원 및 랜선 지원M ▲ 관광업계 분기별 힐링 프로그램을 개설 등이다.

25일 광주광역시 여행업 비상대책협의회  기자회견
25일 광주광역시 여행업 비상대책협의회  생존권 촉구

 ◆ 다음은 광주광역시 여행업 비상대책협의회  성명서 본문
   
  성  명  서

우리 여행업계는 코로나19가 국내 발생한 후 지금까지 사실상 영업정지 상태로 1년 이상 매출 0(ZERO)라는 참담한 현실에 놓여 있다. 

직원들의 실직사태를 막아보고자 유 · 무급 휴직 등 온갖 방법을 강구하며 하루하루 힘든 생존 싸움을 벌이고 있다. 

그 누구도 경험해 보지 못 한 감염병으로 국민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였기에 우리 업계도 국민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여행 자제를 호소하는 정부의 방역 지침에 적극 협력하며 모진 시간을 감내해 왔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장기화를 넘어 일상이 되어버린 지금 매출이 90% 감소했다고 하소연 하는 중소상공인들도 우리는 부러운 상황으로 코로나19 종식만을 기다리며 버티기엔 우리는 한계점에 도달했다. 

이에 우리는 하루아침에 생계 터전을 잃어버린 100만 여명의 여행업종사자 및 가족들의 절규를 담아 최소한의 생존 환경이 조성되도록 다음과 같이 요구사항을 정부와 광주광역시에 강력히 촉구한다. 

   요  구  사  항
1.  재난지원금 지급 시 집합금지 업종과 동일하게 지급하라!
2.  여행업 유지와 대표자의 생존비용도 지원하라!
3.  여행업 관련 세금 및 대출이자 감면 정책을 시행하라!
4.  공공일자리사업에 여행사대표 우선순위로 배정하라!
5.  관광사업등록증 한시적 이전 법규 완화하라! 
    (예 : 주거공간 이전 허용)
6.  각 구별 공유 오피스 지원 및 랜선 지원하라!
7.  관광업계 분기별 힐링 프로그램을 개설하라!

※ 헌법 제23조 3항 : 공공의 필요에 의한 재산권 수용, 사용 또한 제한 및 그에 대한 보상은 법률로서 하되, 정당한 보상을 지급하여야 한다. 

광주광역시 여행업 비상대책협의회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