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3-03 21:18 (수)
코로나시대, 여행을 배달해드립니다!
상태바
코로나시대, 여행을 배달해드립니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1.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한국관광개발연구원, ‘집콕여행꾸러미’ ‘집에서 만나는 테마여행 10선’ 출시
대구 여행
대구 여행

코로나19론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밖활동이 제한돼 갑갑한 이들을 위해 집 안에서 여행을 즐기며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여행상품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개발연구원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이하 테마여행 10선)’ 실시간 온라인 여행 상품과 ‘집콕여행꾸러미’ 상품을 출시한다.

강릉 여행
강릉 여행

집에서 즐기고 체험하는 테마여행 10선

테마여행 10선 온라인 여행상품은 전문 해설가와 온라인 관광객들이 매력적인 테마여행 10선 지역을 영상으로 함께 여행하며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소통하는 상품으로, 이번 상품 출시로 테마여행 10선 지역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숨은 이야기, 직접 가야만 체험할 수 있던 즐길 거리까지 집에서 만나 볼 수 있게 된다.

테마10선 온라인 여행상품은 한국어 해설을 제공하는 내국인용 상품 6종과 영어 해설을 제공하는 외국인용 상품 9종이 국내외 여행 전문 홈페이지에서 2월 25일까지 판매된다.

곽귀근 가이드의 광주 양림동 랜선투어
곽귀근 가이드의 광주 양림동 랜선투어

내국인용 상품은  ‘대구 이중섭 투어’, ‘광주 양림동 랜선여행’, ‘요즘 경주’, ‘군산 타임슬립투어’ 4종과, 아이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게 기획한 ‘경주 역사 여행’, ‘군산 근대사 여행’ 2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익숙한 지역에서도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깊이 있는 해설과 영상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모든 상품은 ‘마이리얼트립’에서 이용할 수 있고, 아이들을 위한 상품 2종은 ‘놀이의 발견’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마포여행
마포여행

또한코로나19로 한국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들이 간접여행을 할 수 있는 상품 9종은 수원, 강릉, 대구, 부산, 경주, 전주, 목포, 공주·부여, 단양·제천 등 권역별 추천 관광지와 먹거리를 영어로 소개하고 실제 여행하듯 일정에 따라 관광지 영상을 제공한다.

특히 체험한 여행 일정에 관한 정보는 별도로 제공해 외국인 이용자들이 향후 한국 여행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상품들은 여행 전문 해외 누리집인 ‘바이에이터(Viator)’와 ‘케이케이데이(Kkday)’에서 ‘코리아 버추얼 투어(Korea Virtual Tour)’로 검색해 구매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랜선투어, 안지영 가이드의 경주 역사 여행
아이들을 위한 랜선투어,  안지영 가이드의 경주 역사 여행

‘집콕여행꾸러미’로 여행 기분 만끽

‘집콕여행꾸러미’는 집에서도 여행이 주는 설렘을 느끼고 지역 특산물 등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상품은 6종이다. 꾸러미에는 지역 청년들이 만든 특산품, 지역 고유의 음식, 지역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만들기 등 즐길 거리와 함께 지역 여행지 소개자료, 체험 영상 등 풍부한 볼거리까지 담았다.

또한 앞으로 더욱 안전하고 자유롭게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시기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 여행 정보, 관광지 할인권 등도 넣어 집으로 배달할 예정이다.

집콕여행꾸러미
집콕여행꾸러미

집콕여행꾸러미 상품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온라인 매장 ‘29cm’ 누리집에서 일주일 간격으로 오는 순차 출시하고, 상품 1종당 150개씩 총 900개를 소진 시까지 판매한다.

온라인 여행 상품과 ‘집콕여행꾸러미’ 상품 출시 및 판매, 테마여행 10선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테마여행 10선’ 공식 누리집과 공식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온라인 여행과 ‘집콕여행꾸러미’로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이 집으로 배달되는 ‘여행의 설렘’을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주여행
경주여행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