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21 16:08 (목)
야놀자, 브랜드호텔 300호점 돌파
상태바
야놀자, 브랜드호텔 300호점 돌파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1.1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호텔 관리 솔루션 선제적 도입 결과

2011년 사업 첫 해 호텔 9개점으로 시작한 야놀자의 브랜드호텔 수가 1월초 300개를 돌파했다.

야놀자는 그간 체계적인 호텔 운영 노하우 제공과 클라우드 기반 호텔 관리 솔루션 사업을 통해 점주들의 운영 효율성 제고와 최적의 호텔 운영 솔루션 공급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야놀자의 브랜드호텔은 클라우드 기반의 호텔 운영 솔루션을 선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운영자와 고객 편의를 동시에 고려해 서버에 직접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전통적인 ‘온프레미스(on-premise)’ 방식보다는 설치가 쉽고 유지 보수가 용이한 클라우드 기반 ‘SaaS 플랫폼’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운영 효율 제고가 더욱 중요해진 만큼, 자체 개발한 호텔 자동화 솔루션 ‘와이플럭스(Y FLUX)’의 도입을 통해 비대면 호텔 운영이 가능한 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야놀자의 브랜드호텔은 다년간 축적된 데이터에 대한 접근과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의 선제적 도입이 가능한 것이 특장점”이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고 편하게 운영할 수 있는 호텔 환경을 구축해 국내 대표 브랜드호텔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1년 브랜드호텔 사업을 시작한 야놀자는 효율적인 호텔 운영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 숙박 컨설턴트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상권 분석, 성공 사례 등 체계적인 호텔 경영을 위한 노하우를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