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26 11:52 (화)
화천 산천어 겨울축제 취소..라이브커머스 등 판매행사로 지역경제 활성화
상태바
화천 산천어 겨울축제 취소..라이브커머스 등 판매행사로 지역경제 활성화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1.01.1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라이브 홈-쇼 ‘맛있다! 화천 산천어 식도락 특집’ 14일 방송

강원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화천 산천어 축제’가 취소됨에 따라 판로가 막힌 ‘산천어’를 비롯한 농특산물 판매행사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우선 강원도는 롯데백화점과 함께 ‘화천 산천어 판매 라이브커머스’를 오는 14일 18시 유튜브 채널 ‘강원도 및 강원장터TV’와 ‘롯데 100LIVE’에서 방송한다. 축제 취소고 처리가 막막해진 산천어를 활용한 ‘밀키트(밀키트·조림)’ 등 가공제품을 롯대백화점과 함께 협업해 제작·기획해 백화점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판매에 나서는 것이다.

특히 이번 ‘화천 산천어 판매 라이브커머스’에는 최근 유튜브에서 야생 먹방으로 130만 구독자수를 올리고 있는 ‘밥굽남’이 출연, 산천어를 이용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먹방까지 할 예정이다.

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모습

14일 ‘화천 산천어 판매 라이브커머스’시작에 앞서 20여분간 ‘산천어 토크쇼’가 강원도 유튜브와 ‘강원장터TV’ 유튜브에서 방송된다. 인기 유튜버 ‘밥굽남’과 이경미 아나운서가 함께 진행하는 이 날 토크쇼에는 최문순 도지사와 화천군수가 출연, 산천어 요리를 만들어 먹어 보며 축제에 대한 아쉬움과 소회를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핸 ‘산천어 특별 판매전’도 강원도 온라인 쇼핑몰 ‘강원마트’와 롯데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롯데백화점몰’에서 14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제품은 구이용 산천어와 밀키트이며 행사기간 중에 판매되는 제품은 무료 배송된다.

또한 오는 15~19일 오프라인 판매행사는 롯데백화점 노원점 지하 식품코너에 별도 판매존이 마련돼 구이용 산천어(4미)와 밀키트(탕, 조림)가 각각 10,000원에 서울 소비자들을 찾아 갈 예정이다.

산천어구이
산천어구이

김태훈 강원도 경제진흥국장은 “이번 산천어 특별 판매전은 산천어 축제 개최가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경제에 미치는 타격을 최소화하고 행사용으로만 소비되던 산천어를 제품화해 산천어의 맛과 효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도와 화천군·롯데백화점이 손을 잡고 준비한 것”이라며 “비록 축제장에서 산천어를 만나보지는 못하지만 온라인 쇼핑을 통해서 산천어를 맛보면서 산천어 축제 추억을 떠올리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강원도는 농특산물 판매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화천지역 판매대상 품목은 98품목, 89농가 6억3천7백만원으로, 곡류, 두류, 나물․건채소류, 버섯류, 과실, 꿀류, 기타 농임산물 등 농산물 60품목, 참기름․들기름․장류․차류․식초류 등 가공품 38품목의 다양한 농특산물을 소비자에게 판매할 계획이다.

‘농특산물 팔아주기 행사’, 설대목과 연계 판매, 직거래 판매장 연계 판매, 온라인 판매 등도 극 추진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