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서울관광재단, ‘서울여행 챌린지’ 중국서 빅 히트
상태바
서울관광재단, ‘서울여행 챌린지’ 중국서 빅 히트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1.1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우인 조회 2억 뷰 달성 마케팅 우수사례 선정 
중국의 대표적 쇼트 비디오 플랫폼 도우인에 소개된 '서울여행챌린지 영상'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이 제작해 선보인 ‘서울여행 챌린지’가 중국의 대표적 쇼트 비디오 플랫폼 도우인(해외 명칭: 틱톡) 마케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서울관광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9월부터 도우인 플랫폼을 통해 '서울관광 홍보영상 게재'와 '서울여행 챌린지 참여' 이벤트를 진행했다.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총 3편으로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해 '서울이 첫 번째 목적지가 될길 바라'는 콘셉트로 잠재 서울 관광객을 잡기 위한 것이다. 

‘서울여행 챌린지’는 전 세계 관광객들의 취향에 맞는 가상 서울 여행을 제공한다. 

참여자들은 틱톡 플랫폼을 통해 △K스타일(미용/패션) △음식(길거리 음식/한정식) △즐길거리(한강 워터레저/불꽃축제)를 체험하며 서울 가상 여행을 즐기고, 해당 영상을 공유함으로써 서울을 알리는 데 이바지했다.

두 가지 이벤트는 모두 중국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아 △홍보영상 조회수 2억뷰 △도우인챌린지 참여자 9만 2000명 △댓글수·좋아요·공유수 917만건 등을 달성했다. 

무엇보다도 참여자들이 자발적으로 자신의 서울여행 챌린지 영상을 콘텐츠화하고 공유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도우인은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광고 캠페인과 챌린지 중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게시물을 마케팅 우수사례로 선정한다. 

기존의 선정된 도우인 마케팅 성공사례로는 현대자동차, 아모레퍼시픽, 게스(Guess), 메이블린 등이 있다.

도우인에선 마케팅 성공사례 선정 기념으로 '서울여행 챌린지 결과영상'을 특별히 제작했다. 

영상은 도우인에서 내부 포트폴리오로 활용되며, 이달 초 △도우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게재될 예정이다.

한편 재단이 지난 9월 서울관광 홍보대사인 방탄소년단을 활용해 선보인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 서울관광 캠페인 홍보영상은 총 조회수 4억 뷰를 달성했다. 

이 홍보영상은 CNN, 인도네시아 지상파 GTV 등에 송출되기도 했다.

홍재선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 팀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MZ세대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는 다양한 온라인 캠페인을 전개해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