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21 16:08 (목)
예술 꽃피우는 ‘마카오 시티 프린지 페스티벌’
상태바
예술 꽃피우는 ‘마카오 시티 프린지 페스티벌’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1.0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향연 즐기는 ‘마카오 시티 프린지 페스티벌(20th Macao City Fringe Festival)’이 ‘모두가 예술가(Everyone is an Artist)’를 주제로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펼쳐진다.

올해로 20회째인 올해 축제에선 연극, 무용, 음악, 인터랙티브 퍼포먼스, 설치, 전시, 멀티미디어, 투어 등 18개의 프로그램들과 17개의 참여형 활동이 마카오 전역을 무대로 펼쳐져, 마카오 도시 전역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는다.

특히 올해 주목 받는 프로그램은 영화배우 주성치가 출연한 작품들의 명장면들을 메들리로 보여주는 공연이다. 이 공연은 축제가 시작하기도 전에 마카오 시민들의 열렬한 반응에 힘입어 2회 추가 공연이 확정되기도 했다.

또한 판데믹 시대에 맞춰 ‘PO 아트 스튜디오’에서 선보이는 ‘F’art for you’ 공연은 극장 대신 관객들의 집으로 공연과 함께 즐길 요리를 배달해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대중들에게 예술을 통해 공동체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도록 독려하기 위해 노인들이나 정서적, 신체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공연을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스스로의 가능성에 대해 좀 더 탐구하고 관객들에게는 서로를 더욱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마카오정부관광청은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프린지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으로 비록 예전처럼 해외 아티스트들과 관광객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시간을 갖지 못하지만 지금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 다시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하루라도 빨리 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마카오정부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