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8:29 (금)
'2020~2023연천방문의 해’ 종합 홍보매거진 발간
상태바
'2020~2023연천방문의 해’ 종합 홍보매거진 발간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1.05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진강 주상절리
임진강 주상절리

경기 연천군은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인증’, ‘2020~2023연천방문의 해’ 등을 맞아 군의 역사·생태·관광·문화를 알리는 종합 홍보매거진 ’DISCOVER YEONCHEON ON STORY(디스커버 연천 온 스토리)’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홍보 매거진은 기존 안내서와 기존과 달리 종합 홍보책자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무엇보다 연천의 풍부한 생태 유산과 역사, 다양한 관광 정보 등 읽을거리와 재미 요소가 풍부히 담겨 있어 연천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연천의 진면목을 즐겨 읽을 것으로 기대된다.

내용은 크게 역사, 관광, 생태, 문화산업 섹션으로 구분돼 있다.

역사 섹션인 ‘YEONCHEON ON THE TIME’은 구석기 시대부터 삼국 시대, 현대에 이르기까지 한반도의 중요한 군사적 요충지였던 연천의 역사를 돌아보고, 연천의 역사적 인물들과 장소를 소개한다.

’DISCOVER YEONCHEON ON STORY' 매거진 

관광 섹션인 ‘YEONCHEON ON YOUR MIND’는 재인폭포와 호로고루, 주상절리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문화유산으로 사계절 내내 볼거리가 풍부한 연천군의 다양한 관광지를 소개한다. 연천의 9경은 물론 맛집과 테마 여행 코스, 레트로 거리 등 유용한 관광 정보도 담겨 있다.

생태 섹션 ‘YEONCHEON ON THE EARTH’에선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과 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되며 ‘살아있는 지질 교과서’로 불리는 연천의 지질학적 가치와 의미를 살펴보는 한편, 매해 연천을 찾아오는 천연기념물인 두루미 이야기를 담아냈다.

문화산업 섹션인 ‘YEONCHEON ON THE WAY’에서는 DMZ국제음악제, 구석기축제 등 연천을 사계절 수놓는 다양한 축제와 함께 풍부한 역사 유적이 곳곳에 있는 ‘박물관 도시’ 연천의 면모를 소개하고, 연천의 브랜드 가치를 전망한다. 또한 연천을 빛내는 장인들의 이야기도 엮어냈다.

그밖에 천지연폭포와 재인폭포, 수월봉과 은대리 판상절리 등 제주도와 연천의 자연경관을 비교한 특집 기획 ‘제주VS연천 빅매치’, 비무장지대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담아낸 DMZ사전 등도 눈에 띈다.

군 관계자는 ”연천 주민은 물론 연천을 모르는 사람들도 읽고 싶고 갖고 싶은 매거진으로 제작했다“면서 ”연천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망하고 보이는 것 이상의 가능성을 품은 연천의 역동성과 에너지를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