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제천시, 관광굿즈상품 ‘약채락 양념세트’로 ‘미식도시제천’ 알린다!
상태바
제천시, 관광굿즈상품 ‘약채락 양념세트’로 ‘미식도시제천’ 알린다!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01.0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의 관광굿즈상품 ‘약채락 양념세트’가 출시됐다.

‘약채락 양념세트’는 ‘약으로서 약념(藥念)을 생각한다’는 뜻으로 제천시가 자체 개발한 것으로, 제천시가 재작년에 개발된 황기막간장을 비롯해 당귀약고추장, 뽕잎소금을 추가로 개발한 것으로, 약채락 약념 시리즈로 판매될 예정이다.

당귀약고추장은 당귀추출액 6.5%, 당귀농축액 5.5%가 함유돼 있어 한방의 맛과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약고추장을 활용해 볶음 요리를 하였을 때 재료 특유의 잡내를 잡아주고 당귀의 유효성분을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

 

뽕잎약초소금은 깨끗한 천일염에 뽕잎가루 5%가 함유되어 각종 요리에 조미료로서 활용이 가능하며, 삼겹살, 소고기 등 구이요리에 소스로 곁들여 먹으면 뽕잎의 특유의 풍미와 향을 즐길 수 있다.

제천시 관계자는 “재작년 9월 출시된 황기막간장이 1년 새 2만 여 병 팔리는 등, 제천을 대표하는 관광 상품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코로나로 인해 자기면역과 직접 집에서 차려먹는 집밥에 고민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약채락 약념세트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상품이 제천의 대표음식 ‘약채락’ 브랜드를 부각시키고 ‘미식도시제천’을 알리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에 개발된 약채락 약념세트는 제천몰에서 설날 선물세트로 한정 판매되고 개별상품은 쿠팡과 티몬 등 온라인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