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하나투어, 마일리지·여행상품권 유효기간 6개월 연장
상태바
하나투어, 마일리지·여행상품권 유효기간 6개월 연장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12.3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는 코로나19로 여행을 할 수 없는 상황을 감안, 내년 상반기에 소멸 예정인 하나투어 마일리지와 여행상품권의 유효기간을 6개월 연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내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 사이에 만료 예정인 47억원 상당의 마일리지와 여행상품권의 유효기간을 내년 7월 1일부터 12월 30일까지로 6개월 연장한다.

지난 8월에도 올해 만료되는 59억 5천만원 상당의 마일리지와 여행상품권의 유효기간을 1년 연장한 바 있다. 이때 회원 54만명의 마일리지 유효기간이 연장됐다. 올해 상반기에 유효기간이 1년 연장된 회원 30만명은 내년 상반기 연장을 포함해 총 1년 6개월의 연장을 적용받는다.

이번 연장조치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해외여행이 정체되면서 마일리지와 여행상품권을 사용할 수 없는 고객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단,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마일리지 연장 대상자 중 휴면 회원에게는 연장 혜택을 제공할 수 없다.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연장하고자 하는 휴면 회원은 내년 6월 30일까지 하나투어닷컴 또는 하나투어클럽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휴면 해지를 해야 한다. 휴면 해지 후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

하나투어의 마일리지와 여행상품권의 사용기간은 5년이다. 하나투어 마일리지는 회원으로 가입하면 하나투어 이용시 이용금액의 최대 1%가 적립되고 하나투어를 통한 여행과 마일리지몰 등의 제휴처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충전 및 선물 그리고 가족 합산 사용도 가능하다.

하나투어는 “고객이 안심하고 떠날 수 있는 여행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마일리지의 사용처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