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코로나 시대 맞춰 트립닷컴 ‘기차 좌석지정 기능’ 도입
상태바
코로나 시대 맞춰 트립닷컴 ‘기차 좌석지정 기능’ 도입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12.2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시대에 맞춰 트립닷컴은 모바일 앱을 통해 KTX, ITX, 무궁화 열차 예매시 좌석지정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트립닷컴은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교통수단 이용시 거리두기로 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기차표 예매 서비스를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좌석지정 서비스는 한 명의 사용자가 한 번의 예약으로 여러 승객의 좌석을 함께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해당 서비스는 KTX 1등석, 2등석 등 열차 내 다양한 좌석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됨에 따라 고객들이 교통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가장 중요시하는 가치는 무엇보다도 ‘안전’”이라며, “트립닷컴은 고객들의 안전한 여정을 보장하는 것을 항상 최우선 목표로 설정해 앞으로도 이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철도 관계자도 “영향력 있는 글로벌 여행사인 트립닷컴과 업무 제휴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처럼 안전을 최우선으로해 다양한 고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