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울산 중구 맛집 소개 가이드북 ‘울산큰애기 인생 맛집’ 발간
상태바
울산 중구 맛집 소개 가이드북 ‘울산큰애기 인생 맛집’ 발간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12.2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58개 맛집, 우수숙박업체, 관광지 정보 수록 

울산 중구 지역 대표 캐릭터인 ‘울산큰애기’가 지역의 맛집을 소개하는 가이드북 ‘울산큰애기 인생 맛집’이 발간됐다.

이번 가이드북에는 울산 중구가 선정되 58개 지역 맛집 정보가 담겨있으며, 크기는 105mm, 세로 180mm로, 어제 어디서나 휴대가 간편한 120매 분량의 핸드북이다.

울산큰애기 캐릭터가 삽입된 가이드북에는 다운동과 성안동 등 13개 동별 맛집 58개소의 이름과 위치, 대표 메뉴와 관련 사진,  위생수준이 우수한 음식점위생등급 지정업소 54개소, 지역 맛이 물씬 나는 향토전통음식점 12개소,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는 우수 숙박업소 25개소의 업소명과 소재지, 전화번호도 포함됐다.

이와 함께 태화강국가정원 먹거리단지, 병영막창거리, 중앙전통시장 곰장어골목 등 중구 지역 내 5개 특화음식거리의 전경과 위치, 정보를 비롯해 울산큰애기하우스, 병영성, 외솔기념관, 함월루 등 유명 관광지 정보도 수록됐다.

울산 중구는  이번 가이드북을 태화강국가정원과 울산큰애기하우스를 비롯해 울산 전역의 주요 관광지와 구청, 관공서, 혁신도시 공공기관, 중구외식업지부, KTX 울산역 등지에 배부했다.

특히, 가이드북에 실린 내용을 중구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이북(E-book)으로 함께 열람할 수 있도록 해 책자가 없어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현재 코로나19로 경기가 침체돼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내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경기 반등의 전환점이 예상되고, 내년 10월 중순 ‘2021 정원산업박람회’가 울산에서 개최된다면 많은 내방객들이 중구를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에 제작한 ‘울산큰애기 인생 맛집’ 가이드북이 큰애기의 고향인 울산 중구를 즐기고, 기억할 수 있도록 만드는 멋진 매개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