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충주시 중앙탑공원·종댕이길 등 관광 폐쇄, 파티룸 집합·식당 5인 금지
상태바
충주시 중앙탑공원·종댕이길 등 관광 폐쇄, 파티룸 집합·식당 5인 금지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12.2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연시 특별방역 강화대책 24일~1월 3일까지
종댕이길
종댕이길

크리스마스, 연말연시를 맞아 충주시 중앙탑공원·종댕이길 등 관광명소가 전면 폐쇄되고, 파티룸 집합, 식당 5인 이상 모임이 금지된다.

충주시는 24일 0시부터 1월 3일 24까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연말연시 특별방역 강화대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기존에 시행 중인 강화된 2단계 수칙이 유지되는 가운데 고위험시설 및 모임·파티 및 관광·여행 등에 대한 방역 사항이 추가, 강화된다.

강화대책의 주요 내용은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권고’ △식당 5인 이상 예약 또는 동반 입장 금지 △파티룸 집합금지 등이 포함된다. 단, 결혼식과 장례식의 경우 예외적으로 100명 이내 모일 수 있다.

종댕이길 제2주차장(2020.12.31.~2021.1.1.), 중앙탑 공원(무지개길 포함), 세계무술공원, 두룽산 주차장(수주팔봉 출렁다리 입구) 등 관광명소는 전면 폐쇄된다.

중앙탑공원 포토존.사진=충주시
중앙탑공원 포토존.사진=충주시

또 영화관은 오후 9시 이후 운영이 중단되며, 공연장은 의무적으로 좌석을 두 칸 띄워야 한다.

리조트, 호텔 등 숙박시설은 객실 50% 이내로 예약이 제한되고 객실 내 정원을 초과하는 인원은 수용을 전면 금지한다.

대형마트는 △출입자 발열 체크 △시식시음견본품 사용 및 집객행사 금지 △휴게실, 의자 등 이용객의 휴식공간 이용 금지 등의 제한사항이 추가된다.

종교시설은 비대면 운영을 원칙으로 하며, 비대면 운영을 위한 필수 인원 20명 이내로만 모임이 허용한다.

요양병원시설, 정신병원은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고, 종사자의 사적 모임이 전면 금지된다.

또한, 직원과 환자를 대상으로 2주마다 PCR 진단검사가 의무화되고, 출퇴근 종사자에 대해서는 담당 공무원을 배정해 철저한 관리지도와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