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크리스마스카드 속 풍경 속을 걷다! 
상태바
크리스마스카드 속 풍경 속을 걷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12.2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왕국 스위스를 즐기는 방법 
스위스 Engelberg 노천온천
스위스 Engelberg 노천온천

소복하게 눈 덮인 전나무 숲, 코발트 빛 하늘, 지붕 위로 한 아름 내려앉은 함박눈, 낭만적인 빛을 뿜어내는 크리스마스 풍경, 따끈한 글뤼바인. 
언제 가도 좋지만 특히 스위스의 겨울은 낭만이 넘실거린다. 크리스마스 카드 속 풍경을 걸어보고 눈꽃열차를 타고, 노천온천 즐기며 겨울왕국 스위스의 멋진 뷰를 보다 더 특별하게 만나보자.  

필라투스(Pilatus)
필라투스(Pilatus)

* 크리스마스카드 속 풍경 걷기 
크리스마스카드에 등장하는 새하얗게 눈 덮인 전나무 숲이 실제로 눈앞에 펼쳐진다. 눈밭에 발이 푹푹 빠지는 그 놀라운 풍경 속을 걸고 싶다면 ‘스노우슈(Snowshoe)’에 도전해보자.  스노우슈는 눈에 발이 빠지지 않도록 고안된 넓적한 신발을 신고 눈 위를 걷는 액티비티다.

필라투스(Pilatus)
필라투스(Pilatus)

겨울왕국을 가로지르는 특별한 스노우슈 코스로는루체른(Luzern)에서 멀지 않은 알프스 산 ‘필라투스(Pilatus)’에서 만날 수 있다. 이 코스는 크리엔저엑(Krienseregg)와 프래크뮌텍(Fräkmüntegg)를 잇는 세 개의 트레일로,  세 가지 모두 난이도가 쉬워 스노슈 초보자들도 할 수 있다. 

필라투스(Pilatus)​
필라투스(Pilatus)​

* 특별한 썰매타기로 동심으로 돌아갈래!  
스위스에는 가장 특별한 썰매 코스가 있다. 바로 유네스코 세계유산 코스인 ‘래티셰 철도(Rhätische Bahn) 코스’다. 프레다(Preda)에서 베르귄(Bergün)까지 이어지는 코스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철로를 따라 독특한 풍경과 독특한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이다. 

프레다(Preda) 눈썰매
프레다(Preda) 눈썰매

해발고도 1,800m에 있는 작은 마을, 프레다에서 여유롭게 시작해 유명한 철교 아래로 속도를 내며 구불구불 내려간 뒤, 알브라(Alvra) 강을 따라 유쾌하게 미끄러져 가다 보면 베르귄에 도착한다. 총 440m의 고도차가 나는 내리막 코스로, 총 길이는 6km에 달한다. 아이들도 쉽게 타는 코스이지만, 커브에서는 조심해야한다.

벨알프(Belalp) 스키
벨알프(Belalp) 스키

또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알레취(Aletsch) 빙하가 있는 마을 ‘벨알프(Belalp)’에서 특별한 야간 스키를 체험할 수도 있다. 빙하 위로 수북하게 쌓인 눈과 1m는 족히 되어 보이는 눈을 얹고 있는 지붕이 특별한 풍경을 즐기며 타는 스키는 그야말로 끝내준다. 스위스에서도 야간 스키로 유명한 브루흘리(Bruchli) 및 탤리(Tälli) 피스트에서는 밤의 빛을 반사하는 빙하 위에서 특별한 스키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벨알프(Belalp) 스키
벨알프(Belalp) 스키

* 웅장한 알프스 풍경 눈에 담으며 노천 온천 
알프스의 정기를 받으며 알프스 심장부에서 데워진 따스한 물속에 앉아 있노라면 득도라도 할 것만 같은 기분이다. 스위스에서도 정통 알파인 스파 마을로 유명한 로이커바트(Leukerbad)에는 웅장한 알프스 풍경을 눈에 담으며 노천 온천 주변을 즐길 수 있다. 

로이커바트(Leukerbad) 노천 온천
로이커바트(Leukerbad) 노천 온천

* 알프스 한복판 별 밤 속 이글루 자쿠지
루체른(Luzern) 근교에 위치한 티틀리스(Titlis) 산 중턱, 트륍제(Trübsee) 호숫가에는 아담한 이글루 마을(Igloo Village)이 있다. 얼어붙은 산정호수와 새하얀 눈으로 뒤덮인 설경이 사방으로 펼쳐진다. 

티틀리스(Titlis) 산
티틀리스(Titlis) 산

산속에 고요와 정적이 찾아 드는 밤이면 산속의 낭만적인 겨울밤이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이글루 체험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별빛 가득한 하늘 아래 즐기는 자쿠지다. 몸에서는 따뜻한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하늘에서는 별빛이 쏟아진다. 싸늘한 코끝 공기가 더없이 상쾌하다. 

티틀리스(Titlis) 산
티틀리스(Titlis) 산 이글루마을(Igloo Village)

* 눈꽃기차 특실에서 겨울왕국 달리기
겨울왕국의 특별한 풍경을 조금 더 우아하게 즐기고 싶다면 눈꽃열차에 몸을 실어보자. 
마테호른(Matterhorn)이 우뚝 솟아 있는 알프스 산골 마을 체르마트부터 패셔너블한 리조트 생모리츠까지 이어주는 특별한 파노라마 기차가 있다. 튀지스(Thusis)부터 이어지는 알불라(Albula)와 베르니나(Bernina) 철도는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을 만큼 감동적인 알프스 깊숙한 파노라마를 선사한다. 

눈꽃열차
눈꽃열차

베르니나 고개(Bernina Pass)의 가장 높은 지점을 통과하며 짜릿한 풍경을 안겨 주는 것도 잊지 않는다. 이렇게 7개의 계곡과 291개의 다리, 91개의 터널을 지나며 약 7시간 30분에 걸쳐 달리는데, 구름 속을 뚫고 올라 사람의 손길이 전혀 닿지 않은 알프스의 비밀스런 풍경과 위엄한 알프스 절벽을 지나는 광경도 보여준다. 
특히 아찔한 돌다리, 란트바써 비아둑트(Landwasser Viaduct)가 여정 중 하이라이트로 꼽힌다. 해발고도 2,000m 이상인 오버알프 고개(Operalp Pass), 라인슐루흐트 계곡(Rheinschlucht Gorge), 푸르카 터널(Furka Tunnel)을 지나며 기막힌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여정 중 가장 높은 지점은 오버발트 고개(Operalp Pass)로, 2,033m에 달한다. 
로컬들이나 유럽 여행자들은 체르마트에서 생모리츠 전 구간을 탑승해 특별한 하루를 보내기 즐긴다. 

눈꽃열차
눈꽃열차

<자료-스위스정부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