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서천군은 지금, ‘소통(疏通)’ 중
상태바
서천군은 지금, ‘소통(疏通)’ 중
  • 박승화 기자
  • 승인 2010.01.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 군민과의 대화...다음달 5일까지

서천군이 지난 15일 시초면을 시작으로 실시한 2010년 군민과의 대화가 27일 현재 7개 면에 대해 진행됐다.

관내 13개 읍․면을 돌아보며 군민과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군정에 적극 수렴하고, 군정 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키 위해 추진한 이번 군민과의 대화에는 각 면별 평균 150여명이 참여해 군민들의 군정 참여 의지를 실감케 했다.

접수된 의견을 살펴보면, 과거 생활불편 관련 민원이 주류였던 것과 달리, 올해는 군정 추진 현황에 대한 질의나 지역발전을 위한 제언 등 다양한 민의가 표출돼 향후 군정 추진 방향 설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2일 판교면에서 열린 군민과의 대화에서 군민들은 멧돼지 등 유해 조수에 대한 대책 강구와 경작로 확포장 공사를 요구했다.

또 지난 21일 비인면에서 열린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선도리 개발에 힘을 실어 불꺼진 비인항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을 요구하는가 하면, 김의 판로 확보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군은 이번에 접수된 주민 의견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에서 면밀히 검토 후 군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나소열 서천군수는 “올해는 정부대안사업과 금강 살리기 사업 등 대규모 국책 사업이 역동적으로 추진되는 한해가 될 것”이라며, “군민 화합과 참여로 변화하는 서천발전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향후 일정은 ▲ 28일 종천면 ▲ 29일 마서면 ▲ 2월 1일 서면 ▲ 2일 화양면 ▲ 3일 서천읍 ▲ 5일 장항읍 등 6개 읍․면에 대해 이어진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