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필리핀관광부,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실천 온라인 교육 실시
상태바
필리핀관광부,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실천 온라인 교육 실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12.1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관광부는 ‘Save Our Spots’캠페인의 일환으로 관광 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위한 온라인 교육 세미나를 오는 15일 진행한다.

필리핀 관광부의 ‘Save Our Spots 캠페인’은 아름다운 필리핀의 자연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관광을 위한 ‘저탄소 및 자원 효율적 관광을 위한 로드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관광 산업 종사자들은 물론 관광객들의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세미나는 호텔, 리조트를 포함한 기타 관광 관련 기업을 초청, ‘환경 보호 및 환경 친화적 개발 센터’(Philippine Center for Environmental Protection and Sustainable Development)와 함께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 재활용 및 처리 관리’를 주제로 진행된다.

세미나를 통해 관광 산업 종사자들에게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발생되는 플라스틱 소비량을 줄이는 방안에 대해 알린다. 또 나아가 최근 플라스틱 오염으로 큰 피해를 받고 있는, 해양 생물 보호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이번 온라인 교육 세미나는 유엔환경계획기구(UNEP)을 비롯한 환경 관련 단체들과 협력해 진행한다.

한편, 유엔무역개발회의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마스크를 포함한 위생 용품의 소비가 증가하면서, 플라스틱 쓰레기가 급증하고 있다. 유엔환경계획기구는 이러한 플라스틱 쓰레기는 매년 바다로 흘러가고 있으며 해양 생물의 다양성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환경 보호단체인’One Planet Network’는 80% 가량의 관광지가 해안 지역에 위치한 만큼, 관광산업 또한 플라스틱 오염으로 인한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