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필리핀, 세계 최고 다이빙·관광명소 ‘월드 트래블 어워즈’ 수상
상태바
필리핀, 세계 최고 다이빙·관광명소 ‘월드 트래블 어워즈’ 수상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12.0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이 세계 최고의 다이빙 여행지(World's Leading Dive Destination) 및 세계 최고의 관광 명소(World's Leading Tourist Attraction) 부문에서 ‘제27회 2020 월드 트래블 어워즈(World Travel Awards)’를 수상했다.

특히, ‘세계 최고의 다이빙 여행지’ 부문에서 필리핀의 다이빙 여행지는 8개의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며, 현재까지 총 2회 수상을 기록했다.

투바타하 산호초 자연공원
투바타하 산호초 자연공원

세계적으로 유명한 필리핀의 다이빙 여행지인 투바타하 산호초 자연공원, 아포 리프 자연공원 등은 산호초와 다양한 해양 생물들의 생태 보고로 알려져 있다.

필리핀 관광부는 다이빙 관광이 관광객 수 증대, 체류기간 연장, 관광 수익 증가 등 필리핀의 산업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에 위치한 인트라무로스는 ‘세계 최고의 관광 명소’(World's Leading Tourist Attraction) 부문에서 수상했다.

인트라무로스 행정부(IA)는 가로수와 기념물에 조명 설치, 벽화사업, 지하 감옥과 같은 새로운 관광지 발굴 및 정비 등 대대적인 도시재건사업을 통해 성벽으로 둘러싸인 도시, 인트라무로스를 복원했다. 이를 통해 인트라무로스가 필리핀의 영광스러운 과거를 기념하는 상징적인 장소로 거듭났다.

인트라무로스, 카사 마닐라
인트라무로스, 카사 마닐라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필리핀의 장엄한 다이빙 여행지와 아름답게 복원된 인트라무로스의 문화유산들이 이번 월드 트래블 어워즈에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현재 필리핀은 내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조금씩 관광을 재개하고 있는 만큼, 향후 세계적 수준의 지속 가능한 관광을 계속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필리핀관광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