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25 18:00 (월)
인도네시아, K-방역 적용 ‘발리 관광’ 재개 노린다!
상태바
인도네시아, K-방역 적용 ‘발리 관광’ 재개 노린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12.0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방역 적용한 ‘발리 안전여행상품’ 기획·출시

인도네시아 정부가 K-방역을 적용한 ‘안전여행통로(Safe Travel Corridors)’를 활용 ‘발리 관광’ 재개를 노린다.

인도네시아 창조경제관광부와 인천공항공사는 인천-발리 구간의 안전여행통로(Safe Travel Corridors)을 만들고 ‘K-방역’을 적용한 ‘발리 안전여행 상품’을 기획해 출시한다.

이번 상품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힘든 상황이지만, 내년 하계 송객을 목표로 인도네시아, 발리 정부와 인천공항공사가 직접 나서서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한 대안을 마련한 것이다.

발리 여행상품은 ‘안전여행통로(SCI, Safe Corridor Initiative) 인증’을 통과한 항공사, 여행사, 리조트, 렌터카, 식당 등이 발리 안전여행 상품에 포함된다.

SCI는 인천공항공사가 기획한 방역 우수공항 인증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등 세계적인 감염병 발생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공항 간 협력 네트워크다.

인도네시아 관광부 한국지사는 SCI 인증에 대한 상세 설명과 인도네시아 정부의 방역수칙(CHSE), 발리 이민국의 비자 정책, 발리안전여행 상품 일정 등을 소개하는 웨비나를 오는 10일 오후 3시부터 약 1시간 진행한다.

이번 웨비나는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및 대안 들을 수 있는 자리로. 여행업 관계자뿐 아니라, 이번 주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링크를 통해서 가능하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