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7:49 (금)
전남도, 보물찾기 영상콘테스트 ‘블루투어’ 등 5점 최종 선정
상태바
전남도, 보물찾기 영상콘테스트 ‘블루투어’ 등 5점 최종 선정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0.12.0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의 아름다운 풍경과 문화유산, 전남의 미래를 영상에 담아 홍보할 ‘2020 전남도 보물찾기 영상콘테스트’에서 조훈도팀의 ‘블루투어’ 대상 1점을 비롯해 우수상 2점, 장려상 2점 등 총 5점의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총 34점이 응모했으며, 이중 대상을 수상한 조훈도팀의 ‘블루투어’는 전남의 대표 시책인 ‘블루 이코노미’ 6대 프로젝트 중 하나인 블루투어를 주제로, 남해안 신성장관광벨트 지역의 바다와 섬, 갯벌, 숲 등을 생동감 있게 표현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대상 수상작인 블루터어는 상금 500만 원을 받게 된다.

보물찾기 영상콘테스트 대상, 조훈도팀 블루투어
보물찾기 영상콘테스트 대상, 조훈도팀 블루투어

또 우수상은 손태웅(63․광주시) 씨의 ‘생명을 품은 숲’과 심재국(50․광주시) 씨의 ‘동행’이 차지했으며, 장려상에는 장시진(70․광주시) 씨의 ‘고요한 아름다움으로의 초대, 영암 월출산’과 이미영(36․해남군) 씨의 ‘전남의 보물 같은 풍경들’이 선정됐다.

전라남도는 수상 작품을 도 인터넷방송과 으뜸전남 유튜브, 블로그 등에 게시하고, 각종 영상 제작과 행사 시 홍보영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건섭 전라남도 대변인은 “전남의 매력을 담은 입상 작품들을 잘 활용해 전남이 가진 아름다움을 전국에 알리고 도민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