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4:38 (화)
‘울산관광재단’내년 1월 출범... 창립총회 개최
상태바
‘울산관광재단’내년 1월 출범... 창립총회 개최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11.3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울산시청

울산시 관광과 마이스(MICE) 산업 활성화를 전문적으로 수행할 ‘(재)울산관광재단’이 내년 1월 출범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울산시는 울산관광재단 창립총회’(이하 재단)를 30일 오후 4시 시청 본관 상황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선 재단 설립취지문 채택 및 정관(안)과 2021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을 심의․의결하고, 앞으로 재단을 이끌 임원을 임명한다.

재단은 기존 울산도시공사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울산전시컨벤션센터 사업 전반과 울산시티투어 업무를 이관・통합해 직원들을 고용 승계하고 추가로 필요한 인력은 법인 설립과 함께 채용할 예정이다.

관광재단의 주요 기능은 ▲외래관광객 실태 및 동향분석, ▲국가별 관광객 유치계획 수립, ▲중앙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모사업 도전, ▲기업회의 및 국제회의 개최지원, ▲관광기업의 육성 및 지원, ▲전문인력 양성 및 역량강화 사업 등을 수행한다.

송철호 시장은 “ 관광산업 및 마이스산업을 육성하고 연관사업을 통합적으로 수행해 시민들이 소득 증대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울산관광창립총회 개최 후 법인허가 및 설립등기, 직원 채용 등의 절차를 거친 후 내년 1월 출범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