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제주도,'겨울철 한라산 안전산행 당부'
상태바
제주도,'겨울철 한라산 안전산행 당부'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11.27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산 겨울. 사진=세계자연유산제주
한라산 겨울. 사진=세계자연유산제주

“겨울철 한라산 탐방 안전사고 주의하세요”

제주도 세계유산본부는 최근 한라산 탐방객이 증가하고 등반 중 무리한 산행으로 인한 산악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겨울철 한라산 안전산행을 당부했다.

27일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에 따르면 올해 10월말 기준 한라산에서 발생한 산악사고는 총 1,370건으로 사망 3건, 골절 14건, 탈진 84건, 조난 8건, 기타(단순수송) 등 1,261명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는 산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진달래밭대피소 등 고지대 3개소와 각 탐방로 입구에 안전구조요원을 배치, 간이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한라산 등반로 주요 지점 26개소에 자동심장제세동기(AED)와 약품함 16개를 설치했다.

한정우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장은 “산행 전 기상청의 산악 예보를 참고해 한라산의 기상 상황을 미리 파악하고, 한라산 홈페이지(www.hallasan.go.kr)에서 탐방 가능 여부를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아이젠, 스틱 등 겨울철 필수 등산 장비와 함께 체온유지를 위한 여벌 옷, 따뜻한 음식 등 개인준비물을 철저히 준비해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지난해 1월 1일 00시 한라산 새해맞이 야간산행을 허용했으나, 신축년 새해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야간산행을 허용하지 않을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