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충주시, 테마여행 10선 중부내륙 힐링여행가이드 배출
상태바
충주시, 테마여행 10선 중부내륙 힐링여행가이드 배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11.2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내륙힐링여행가이드 수료식 후 기념촬영
중부내륙힐링여행가이드 수료식 후 기념촬영

충북 충주시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중부내륙 힐링 여행가이드 교육을 마치고 지난 24일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부내륙 힐링 여행은 지난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가 5개년 프로젝트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에 선정한 사업이다.

이날 충주시 그랜드스탠드 2층 회의실에서 열린 수료식에는 충주·제천시, 단양군, 강원 영월군 4개 권역의 관광종사자 체험관광 디자이너, 홍보전문가 등 힐링 여행가이드 31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아침편지 문화재단(깊은 산 속 옹달샘) 주관으로 SNS 콘텐츠 제작, 스토리텔링, 서비스 마인드 교육, 벤치마킹 등 기본 과정과 함께 구성원 간 네트워크 형성, 상품기획 멘토링, 현장 가이드 등이 이뤄졌다. 

이날 수료식 1부 행사는 ‘힐링’을 주제로 교육생들이 직접 기획한 힐링 여행상품을 발표하는 시간이었다.

2부 행사는 ‘마음 나누기’, ‘우수교육생 시상’, ‘교육수료증 수여’ 순으로 진행됐으며, ‘마음 나누기’는 상품기획에서 어려웠던 점과 교육 관련 아이디어 등의 내용을 공유하고 공감대를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기홍 관광과장은 “전문여행가이드들이 힐링 여행 프로그램 운영의 전문성을 확보해 중부내륙 관광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교육생들을 축하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