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제천 남천․교동 원도심, 별․시․추억이 있는 문화마을로 변신 꾀한다
상태바
제천 남천․교동 원도심, 별․시․추억이 있는 문화마을로 변신 꾀한다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11.2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빛정원, 교동민화마을과 연계한 관광코스 개발, 관광객 유혹

제천시 남천․교동 일대의 취약한 주거지역이 원도심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별빛 가득한 문화마을로 변신한다

제천시는 올해 7월부터 10억여 원을 투입, 원도심 활력 회복을 위해 지역민들만의 이야기와 추억이 있는 보행자 관광거리를 조성하고 있다.

복천사 옹벽개선
복천사 옹벽개선

이곳이 과거 주민들로부터 ‘별빛마을’이란 애칭으로 불렸던 것에 착안, 별빛이 반짝이는 길을 조성하고, 제천의 별 이야기를 벽화에 담는 등 일명 ‘별빛문화마을’을 조성하고 있는 것이다.

우선 ▲노후 담장 ‘시와별’ 길거리 벽화만들기 ▲별빛 음악계단 및 별빛 산책길 조성한다. 또 ▲복천사 주변 별나무 조형물 ▲별자리 경관조명 ▲ 안전한 귀갓길을 위한 고보조명 등 다양한 조형물 및 조명을 설치하고 있다.

제천시는 사업 완료와 함께 이곳을 중앙로 문화의 거리의 ‘달빛정원’과 교동민화마을과 연계할 경우 보행관광코스로 자리를 잡아 도심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별이야기 시와 벽화
별이야기 시와 벽화

 

제천시 관계자는 “청풍권에 국한된 관광으로 제천을 스쳐 지나갔던 방문객들을 도심으로 유인하기 위해 야간 경관조명을 이용한 이야기가 있는 관광코스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며 “준공을 앞둔 게스트하우스 4개소와 연계한 도심관광정책 확대 등으로 외지 관광객이 머무르며 소비활동을 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