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8 (금)
‘꿀꺽~’ 침샘 자극하는 홍콩의 맛 ‘푸드 랜선투어’로 즐겨요!
상태바
‘꿀꺽~’ 침샘 자극하는 홍콩의 맛 ‘푸드 랜선투어’로 즐겨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11.1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식신’ 속 ‘차슈덥밥’부터 딤섬, 샤오롱바오까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을 못가면서 가장 그리운 것 하나를 꼽자면 현지의 맛. 특히 미식의 도시 홍콩의 맛을 그리워하는 여행자를 위해 홍콩관광청이 ‘홍콩 푸드 랜선투어’를 17~18일 이틀간 오전 11시와 오후 5시 총 네차례에 걸쳐 각 45분간 진행한다.

이번 푸드 랜선 투어는 ‘2020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Hong Kong Wine & Dine Festival)’ 기간(11월 11~12월 15일) 중에 열려 한번 빠지면 벗어나기 힘든 ‘홍콩의 맛’을 선보인다.

 

홍콩 푸드 랜선투어는 ▲린 흥 티하우스(Lin Heung Tea House)에서 홍콩 아침과 점심 사이에 차와 함께 딤섬을 먹는 홍콩식 식사 ‘얌차문화’ ▲‘카오롱 소이 소스(Kowloon Soy Sauce) 등 홍콩의 간장 소스의 종류 및 선택 방법 ▲홍콩의 노천 간이음식점 다이파이동(Dia Pai Dong)에서 판매하는 차슈덮밥 등 다양한 메뉴 소개 ▲질 좋은 계란을 고르는 방법 ▲쉐인 오스본(Shane Osborn) 셰프 특강 등 5가지 세션으로 구성, 진행된다.

얌차 문화 만나는 딤섬 맛집 ‘린 흥 티하우스’

특히 홍콩의 ‘얌차문화’를 즐길 수 있는 ‘린 흥 티하우스(Lin Heung Tea House)’는 1926년 개점해 94년이 넘은 유서 깊은 얌차(Yamcha)집. 과거 홍콩사람들은 찻집에서 친구나 가족을 만나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다가 허기가 느껴지면 ‘마음에 점을 찍는다’는 딤섬을 곁들이곤 했던 곳이다. 이 곳에선 각종 딤섬들, 샤오롱바오, 하가우 등 한국 사람들이 즐겨 찾는 것부터 부드러운 식감의 창펀 등을 맛볼 수 있다.

린흥 티하우스 

영화 ‘식신’ 속 ‘차슈덥밥’ 풍미를!

특히 홍콩의 노천 간이음식점 다이파이동(Dia Pai Dong)에서 판매하는 돼지고기 덮밥인 ‘차슈덮밥’도 소개된다. 홍콩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인 ‘차슈덮밥’은 주성치 감독, 주연의 영화 ‘식신’에 나오며 더욱 유명해진 요리로, 차슈덥밥의 창시자이자 레스토랑 챱챱(CHOP CHOP)의 다이렁(Dai Lung) 셰프의 특강도 눈길을 끈다.

질좋은 계란 고르는 법을 알려주는 영상 캡쳐 

마지막으로 넷플릭스 리얼리티 쿠킹 쇼 <파이널 테이블(Final Table)>에서 결승에 진출해 유명세를 탄 쉐인 오스본(Shane Osborn) 셰프가 직접 요리를 만드는 모습을 통해 요리팁도 배워볼 수 있다.

쉐인 오스본 셰프가 요리 시연하는 모습 영상 

이번 ‘푸드 랜선 투어’뿐만 아니라 12월 15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의 34개의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서도 홍콩의 와인, 다양한 홍콩 요리, 동서양의 음식 문화가 녹아있는 홍콩의 식탁 등 침샘 자극하는 홍콩의 맛을 느껴볼 수 있다.

쉐인 오스본 셰프가 요리 시연하는 모습 영상 

홍콩관광청은 “홍콩은 야경, 쇼핑의 천국일 뿐 아니라 미식의 천국으로, 영국의 오랜 지배와 아시아의 문화가 만나면서 더 독특해진 홍콩 특유의 식문화가 매력적”이라며 “홍콩의 음식은 한번 빠지면 벗어나기 힘들다. ‘식재향항(食在香港)’ ‘먹을거리는 홍콩(香港)에 다 모였다’라는 말은 홍콩 맛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푸드랜선투어와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을 통해 홍콩의 맛 향연을 즐겨볼 것”을 권했다. 

홍콩의 간장 소스의 종류 및 선택 방법을 소개하는 영상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