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전주김장문화축제 21~22일 ‘드라이브 스루’..집에서 유튜브 보며 김장해요!
상태바
전주김장문화축제 21~22일 ‘드라이브 스루’..집에서 유튜브 보며 김장해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11.1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 영상 SNS에 올리면 전주푸드상품권 증정

올해 전주김장문화축제는 자동차로 절임배추와 양념을 집으로 가지고 가서 유튜브를 보며 김장을 하는 방식으로 열린다.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는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2020 전주김장문화축제’를 오는 21~22일 이틀간 전주종합경기장에서 600가족을 대상으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가족과 친척, 이웃들이 다 같이 축제 현장에 모여 김치를 담가 이웃과 나눴던 것과 달리 절임배추와 양념을 드라이브스루로 집으로 픽업해 가야 한다.

10㎏당(절임배추 7㎏, 양념 3㎏) 참가비 5만5천원을 내면 지역 식재료와 전라도 고유의 김장법으로 버무린 양념을 가져갈 수 있다. 참가자는 지난달 선착순으로 접수받아 2만100㎏이 조기에 마감됐다.

절임배추과 양념을 집으로 가져간 참가자들은 유튜브 방송을 보며 김장을 하게 된다. 집에서 김장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SNS에 업로드하면 심사를 거쳐 총 30가정에 전주푸드 상품권이 주어질 예정이다.

전주시는 김장문화축제에서 팔고 남은 배추는 오는 26~27일 전주푸드 직매장에서 김장거리 직거래장터를 열어 판매키로 했다.

박용자 전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전주김장문화축제는 우리지역에서 생산한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로 버무려 지역농가도 살리고 시민들의 안전먹거리도 보장하는 축제”라며 “내년에는 시민들은 물론 타 지역 시민들도 맛과 전통이 살아 숨쉬는 전주를 찾아 김장하면서 관광까지 할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