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서울관광재단, 2020 MICE 글로벌 전문가 해단식 개최
상태바
서울관광재단, 2020 MICE 글로벌 전문가 해단식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0.11.1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 표창자 3인이 이재성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 표창자 3인이 이재성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지난 13일 ‘2020 MICE 글로벌 전문가 온라인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MICE 글로벌 전문가 온라인 해단식은 2020 MICE 글로벌 전문가 수료를 축하하고 한 해 활동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관계자들은 각자의 장소에서 자유롭게 참여했다.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5월 비대면 온라인 발대식 개최 이후, 50시간이 넘는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부터 MICE 멘토링 콘서트, 인재뱅크 리크루팅 등 모든 공식행사를 온라인으로 전환, 진행해 왔다. 

서울시장 표창자 3인이 개인 연간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있다.
서울시장 표창자 3인이 개인 연간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있다.

300명의 MICE 글로벌 전문가는 각 분야별로 서울 MICE 서포터즈, 홍보단, 인재뱅크로 나뉜다. 이들은 분야별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 재단이 개최하는 각종 공식행사에 참여했다. 

이들에게는 서울에서 개최되는 MICE 행사에서 서포터즈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홍보단은 SNS 채널을 통해 서울 MICE 산업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진행, 인재뱅크는 취업 컨설팅 및 리크루팅을 통해 MICE 업계와의 취업 매칭 기회를 제공 받았다.
 
이날 해단식은 이재성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의 환영사와 사업 담당자의 연간 활동 보고로 시작했다.

이어 서포터즈, 홍보단, 인재뱅크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활동 우수자 시상 및 활동 성과 공유, MICE 유니크베뉴 투어 기획단 발표가 진행되고 활동 우수자로 선정된 6인에게 서울특별시장 및 재단 대표이사 표창장을 수여했다.
 
김은미 서울관광재단 MICE마케팅팀장은 “서울관광재단은 차세대 MICE 산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전문가가 마음껏 꿈을 펼쳐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MICE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