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코로나시대, 언택트 여행 대세에 ‘렌터카’인기↑.. 예약량 167% 상승
상태바
코로나시대, 언택트 여행 대세에 ‘렌터카’인기↑.. 예약량 167% 상승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11.0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스캐너, 렌터카 예약량 167% 상승
렌터카 인기 여행지 여수, 광주, 부산

코로나 팬데믹이 여행 시 이동 수단의 판도를 바꿨다. 국내 여행만 가능한 데다 코로나19로 인적 드문 ‘언택트’ 여행지 위주로 여행을 즐기면서 ‘렌터카’인기가 급증, 가장 주목받는 이동 수단으로 떠올랐다.

스카이스캐너가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국내 렌터카 예약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6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렌터카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가장 많이 증가한 지역은 여수(+93%)다. 2위는 광주(+72%), 3위와 4위는 부산(+51%), 제주도(+27%), 5위는 대구(+23%) 등이었다.

여수/ 사진-스카이스케너
여수/ 사진-스카이스케너

이같은 렌터카 인기 요인은 대중교통과 비교해 기동성이 높아 인적이 드문 곳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비교적 다른 사람과의 접촉이 적기 때문이다.

지난 9월 스카이스캐너가 코로나 이후의 여행을 예측한 ‘새로운 여행(The New World of Travel)’ 보고서에서도 ‘항공권과 렌터카 조합’이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된 바 있다. 여행 시, 항공으로 장거리 이동하고 여행지 인근에 도착해 렌터카 이용으로 타인과의 접촉을 줄이고, 인적이 드문 여행지를 찾아가는 게 여행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폴 커민스(Paul Cummins) 스카이스캐너 렌터카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은 여행자의 취향, 여행의 방식, 여행 시 지켜야 할 안전 수칙 등 여행의 모든 것을 다시 정의 내리게 했다”며 “이러한 상황에서도 스카이스캐너 렌터카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의 새로운 도시를 탐험하려는 한국인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