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100만명에게 숙박 할인 쿠폰 쏜다!
상태바
100만명에게 숙박 할인 쿠폰 쏜다!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11.0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여행과 함께 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 4일부터 재개

가을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숙박 할인쿠폰’ 챙겨 알뜰 여행을 즐겨보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8월 20일 중단했던 ‘안전여행과 함께 하는 대국민 숙박 할인쿠폰’ 지원사업을 4일부터 재개, 100만 장의 숙박 할인쿠폰를 선척순 배포한다.

숙박 할인쿠폰은 4일 오전 10시부터 총 24개 온라인여행사(OTA)를 통해 국내 숙박예약 시 개인당 1회 발급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3만 원 할인권(숙박비 7만 원 이하 시) 20만 장, 4만 원 할인권(숙박비 7만 원 초과 시) 80만 장이다. 단, 사업이 잠정 중지되기 전 쿠폰을 발급받아 사용한 경우엔 1인 1매의 원칙에 의해 쿠폰 재발급이 불가하다.

또한 쿠폰을 발급받으면 당일 오전 10시부터 익일 오전 7시 내 숙박시설을 예약해야 한다. 시간 내 사용하지 않거나 예약 취소 등으로 사용하지 못한 경우엔 자동 무효 처리되고, 쿠폰 소진 전까지 재발급이 가능하다.

투숙 가능 날짜는 관광 내수시장의 비성수기 활성화 및 추가 관광수요 창출 목적을 살리고자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를 제외한 11월 4일~12월 23일까지로 제한된다.

할인이 적용되는 시설은 호텔, 콘도, 리조트, 펜션, 농어촌민박, 모텔 등 국내 숙박시설에 한정하며, 미등록 숙박시설, 해외 온라인여행사를 통해 제공되는 숙박시설 및 대실에는 쿠폰 사용이 제외된다.

이와함께. 한국철도공사는 쿠폰 사용자 대상 편도 4회 사용 가능한 열차 25% 할인쿠폰을, ㈜그린카에서는 공유차량 3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대상 숙박쿠폰 구매인증 경품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사업 참여사(OTA) 개별 기획 상품전, 카드 할인, 포인트 적립 등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장애인을 위한 전담 콜센터, 전용 카카오톡 채널, 장애인 전문 여행사를 통한 쿠폰발급 등이 지원되어 참여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할 예정이다.

쿠폰 사용방법, 사용처, 프로모션 등 자세한 사항은 11월 2일 열리는 숙박할인쿠폰 안내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