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하와이안항공, 인천-호놀룰루 노선 25일부터 재개
상태바
하와이안항공, 인천-호놀룰루 노선 25일부터 재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11.0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와이 입국시 14일간의 의무격리 지켜야

하와이안항공이 지난 3월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된 인천(ICN)-호놀룰루(HNL) 노선의 여객 서비스를 하와이 시간 기준 11월 25일부터 주 1회 운항으로 재개한다.

하와이안항공은 지난 3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요 감소로 인천-호놀룰루간 주 5회 직항노선 운항을 한시적으로 중단한 바 있다. 인천과 LA간 긴급 화물 서비스는 지속 운영해왔다

호놀룰루발 HA459편은 오는 25일 오후 1시 10분에 출발, 다음날 오후 7시 20분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인천발 첫 비행편인 HA460은 한국 시간 27일 오후 9시 25분에 출발, 같은 날 오전 10시 50분에 호놀룰루 공항에 도착한다. 항공편은 모두 에어버스 A330 기종으로 운영된다.

하와이안항공  A330 항공기
하와이안항공 A330 항공기

하와이안항공의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Theo Panagiotoulias) 수석 부사장은 “하와이 여행에 대한 한국 여행객들의 수요가 있을 것으로 전망, 항공편을 재개하게 됐다”며 “안전한 여행을 위한 새로운 방역 수칙을 바탕으로 하와이안항공의 따뜻한 환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와이 또는 하와이 이웃섬을 여행하기 위해서는 한국 여행객은 도착 후 14일간의 의무격리 방침을 지켜야 한다. 항공편 출발 24시간 전까지 안전여행(Safe Travels) 웹사이트 계정 생성 후 본인과 여행동반자 관련 여행 정보 작성을 완료해야 한다. 하와이 입국 및 방역 절차 관련 모든 사항은 하와이 주정부의 규정을 따르고 있다.

항공권은 하와이안항공 홈페이지 또는 한국사무소 예약부 및 여행사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한편, 하와이안항공은 항공기에 탑승하는 전 승객은 항공편 체크인 시 코로나19 증상 여부 관련 건강 확인서를 작성해야 하며, 하와이안항공의 마스크 착용 수칙에 따라 기내에서는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해야 한다.

또한 새롭게 도입한 ‘안전여행 방역 수칙’을 통해 공항 로비 구역 소독, 정전기식 스프레이를 사용한 객실 방역, 공항 카운터 내 고객 응대를 위한 투명 가림막, 전 승객 대상 소독 티슈 제공 등 항공기와 공항 공간을 안전하고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 방역 절차를 강화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