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가을 정취 물씬! 국화 향연 즐기며 익산으로 소확행!
상태바
가을 정취 물씬! 국화 향연 즐기며 익산으로 소확행!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10.22 11: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취소 됐지만 도심 곳곳에 국화 전시
국화조형물로 꾸며진 익산 중앙체육공원
국화조형물로 꾸며진 익산 중앙체육공원

백제의 도시 익산에서 가을 국화꽃 향연 즐기며 가을 정취를 만끽해보자.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는 취소 됐지만 익산 도심 곳곳에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국화작품을 전시돼 눈길을 끈다.

익산시는 지난 20일부터 코로나19로 지친 이들이 국화향기를 느끼며 힐링할 수 있도록 비대면 전시 형태로 도심 곳곳에 국화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익산시청을 중심으로 익산시 전역을 3개 구역으로 나눠 각 구역의 특성에 맞게 국화조형물, 화분국화, 포토존 등을 색다르게 배치돼 있다.

국화전시 중인 익산 쥬얼팰리스
국화 향연 증길 수 있는 익산 쥬얼팰리스

1구역인 신흥근린공원은 중앙체육공원과 문화원 건너편 시유지를 연결, 국화, 억새 등을 만날 수 있는 행복정원이 조성됐다. 또 웨딩포토존, 레터링 포토존 등 다양한 포토존을 마련, 소중한 사람과 행복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다. 개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2구역은 익산역, 배산체육공원, 동산동 유천생태습지, 익산시청 및 북부청사 등으로, 국화조형물과 화분국이 장소 특성에 맞게 연출돼 눈을 즐겁게 한다. 익산역은 기차조형물을 활용해 유라시아 희망열차를, 유천생태습지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양, 두꺼비, 돼지 등의 동물모양의 국화조형물과 포토존이 꾸며져 있다.

익산 유천생태습지
동물모양의 국화조형물로 꾸며진 익산 유천생태습지

3구역은 익산터미널, 중앙로, 주얼팰리스로 인도를 활용한 화분전시 등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국화 향기를 깜짝 선물하고 있다.

익산시는 국화를 충분히 감상할 수 있도록 생육상태를 고려해 국화전시 종료 시점을 결정할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 시장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국화축제를 취소했지만 도심 곳곳에서 국화향기와 함께 가을을 만끽하며 힐링할 수 있길 바란다”며 “방문객들은 마스크 착용, 2m이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꼭 준수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10-22 15:21:18
상강.중양절 나들이에 마스크착용,거리두기,손 잘씻기등은 필수. 유교문화권의 24절기중 하나인 상강(霜降). 서리가 내리며 전국적으로 단풍놀이가 오랫동안 행해지며,낙엽의 시기입니다. 양력 2020년 10월 23일(음력 9월 7일)은 상강(霜降)입니다.

유교 경전인 예기에서는 是月也 霜始降(이 달에 비로소 서리가 내리고)라 하여, 상강(霜降)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유교의 최고신이신 하느님(天)을 중심으로 계절을 주관하시는 신들이신 오제(五帝)께서 베푸시는 아름다운 절기(상강)와 명절(중양절)이 다가옵니다. 상강(霜降)절기의 단풍철, 중양절(重陽節)의 국화철이 오랫동안 한국의 가을을 아름답게 수놓게 됩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082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