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익스피디아-싱가포르관광청, 관광 회복 위해 맞손
상태바
익스피디아-싱가포르관광청, 관광 회복 위해 맞손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10.2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리디스커버 캠페인 사이트 신규 개설
향후 한국 포함 10개국 대상 인바운드 여행 프로모션 전개

익스피디아와 싱가포르 관광청이 지난 19일 파트너십을 체결, 향후 2년간 관광 회복을 위해 공동마케팅을 전개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해외여행이 재개되는 시점을 목표로 한국을 포함해 주요 10개국 여행객에게 싱가포르의 관광자원을 알리고, 현지의 여행 산업을 지원해 내수 관광 시장도 활성화시키는 것이 목표다.

우선 익스피디아와 싱가포르 관광청은 내년 4월까지 ‘싱가포르 리디스커버(SingapoRediscovers) 캠페인’을 공동 전개한다. 싱가포르 리디스커버는 싱가포르의 독특한 지역과 숨은 명소를 조명, 싱가포르인들이 자국 내 여행 매력을 재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피페인이다.

이를 위해 차이나타운, 캄퐁 글램(Kampong Gelam), 리틀 인디아(Little India), 주 치앗/카통(Joo Chiat-Katong), 오차드 로드(Orchard Road), 마리나 베이(Marina Bay), 시빅 디스트릭트(Civic District), 센토사(Sentosa), 창이 이스트 코스트(Changi-East Coast), 만다이 크란지(Mandai-Kranji) 등 10개 핵심 지구를 설정, 현지 여행객을 초대하는 이색 콘텐츠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익스피디아는 싱가포르 리디스커버 캠페인 사이트를 개설해, 싱가포르 현지인들이 익스피디아를 통해 국내 휴가 패키지, 스테이케이션 상품, 액티비티 및 투어 상품 등을 다양한 테마와 폭 넓은 가격대로 제공한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여행수요에 대비해, 한국을 포함 일본, 홍콩, 아랍에미레이트, 독일, 프랑스, 스위스, 캐나다, 영국, 미국 등 전 세계 10개국 여행객을 대상으로 싱가포르를 알리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항공 프로모션 등 여행 상품을 마련하고 경험 중심의 콘텐츠를 알리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싱가포르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와 크리에이티브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리네트 팡(Lynette Pang) 싱가포르 관광청 부청장은 “익스피디아와의 협업으로 싱가포르 현지의 기업들이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며 “해외여행이 재개되기 전인 현시점에는 자국민들이 싱가포르의 다양한 여행지를 재발견하도록 독려하는 동시에, 국내 기업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앙 추 핀(Ang Choo Pin) 익스피디아 그룹 대외 협력 선임 이사 겸 아시아 상무이사는 “코로나19가 관광 산업에 전례 없는 위기를 가져왔다”며 “익스피디아는 해외 여행이 재개되는 추이에 따라, 싱가포르의 국내 관광수요와 해외 여행객을 타깃으로 한 레저 관광에 대한 수요를 진작시키기 위해 힘쓰고자 한다”고 전했다.

 

<사진/익스피디아>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