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20 14:48 (화)
‘니캉!내캉!버스킹’ 경북으로 랜선 음악여행!
상태바
‘니캉!내캉!버스킹’ 경북으로 랜선 음악여행!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10.14 16:4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다이아 TV에서 15일부터 15주간 매주 목요일 21시 40분 방영

코로나19로 인한 코로나블루, 경북 랜선 음악여행으로 날려보자. 경상북도와 경상북도 콘텐츠진흥원은 코로나에게 빼앗긴 여행과 공연을 되돌려주기 위해 경북 3대 문화권 음악여행 방송 ‘문화보부상, 니캉! 내캉! 버스킹!’을 오는 15일부터 15주간 매주 목요일 21시 40분 CJ DIA TV(다이아 티비)채널을 통해 방영한다.

‘니캉! 내캉! 버스킹!’은 경상북도 3대 문화권 진흥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문화보부상’사업의 올해 프로그램으로, 각 문화 권역별로 유교, 신라, 가야․생태 3가지 테마의 여정을 담아 각 테마별 5편씩, 총 15편으로 구성돼 있다.

버스킹 공연에는 실력있는 버스킹 뮤지션 하림, 밴드 블루카멜앙상블, 박혜원, 대세 아이돌 그룹 온앤오프와 경상도 출신의 다재다능한 크리에이터, 아티스트가 만나 경북의 3대 문화권 관광지를 여행하며, 버스킹 공연하는 과정을 통해 경북만의 아름다운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뮤지션들은 3대 문화권 사업장과 관광명소를 여행하며 각각의 장소에 어울리는 즉흥 공연을 보여주고 자연스럽게 경북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며 지역민만이 알 수 있는 추억과 감성도 녹여낼 계획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TV속 풍경이지만 경북 3대 문화권의 역사와 자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유명 아티스트의 버스킹 공연을 통해 경북의 매력을 느껴보시고, 힐링과 마음의 여유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사진/경북도>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10-15 11:23:38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제사(석전)는 성균관으로 분리.최고제사장 지위는 황사손(이원)이 승계.한국의 Royal대는 성균관대. 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http://blog.daum.net/macmaca/2967



한국은 신도(유교아닌 일본 불교의 한종류)국가 일본 항복 후 미군정 당시 조선성명 복구령 시행. 이에 따라 현재는 5,000만이 주민등록에 조선성명식 유교의 한문성씨와 본관을 의무등록해야 하는 행정법상 유교국.

윤진한 2020-10-15 11:22:23
고조선의 기자조선은 은나라 왕족의 후손으로, 지배층이 공자님이전의 始原유교문화에서 사용하던 한문성씨를 사용. 이후 기자조선 지배층은 삼한등의 지배층으로 이어짐. 삼한의 영토에서 가야나 백제.신라등이 발생.



한국 세계사 교과서나 역사 교과서로 볼 때, 한국은 한나라 때 동아시아(중국,한국,베트남,몽고)지역에서 세계종교로 성립된 유교국가로 이어짐. 한국 국사는 고려는 치국의 도 유교, 수신의 도 불교라고 가르침. 고려시대는 유교 최고대학 국자감을 중심으로, 고구려 태학, 백제 오경박사, 통일신라 국학의 유교교육을 계승하여 유교교육 실시함. 유교사관 삼국사기가 정사(正史)이던 나라 고려.한국사와 세계사의 연계가 옳음.한나라이후 세계종교로 동아시아의 정신적 지주로 자리잡아온 유교전통.

해방후 유교국 조선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