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30 21:17 (금)
잊혀져가는 전통문화 ‘영주무섬외나무다리축제’ 언택트 영상으로 즐겨요!
상태바
잊혀져가는 전통문화 ‘영주무섬외나무다리축제’ 언택트 영상으로 즐겨요!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10.1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무섬외나무다리축제, 전통혼례 재연 모습
영주무섬외나무다리축제, 전통혼례 재연 모습

영주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0일부터 ‘2020영주무섬외나무다리축제’를 ‘코로나19’로 인해 무섬마을의 전통문화, 퍼포먼스, 자연경관 등을 영상으로 담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매년 10월에 개최되던 ‘영주무섬외나무다리축제’는 무섬마을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인 ‘전통상여행렬 재연행사’, ‘전통혼례 재연행사’, ‘무섬외나무다리 퍼포먼스’ 등의 대표 콘텐츠를 중심으로 잊혀져 가는 전통문화인 전래민속놀이체험, 전통짚풀공예체험, 천연염색체험 등 전통문화체험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2020무섬외나무다리축제’ 영상은 무섬마을을 배경으로한 통기타 공연을 비롯해 고즈넉한 무섬마을 고택체험 모습, 무섬마을 주변의 수려한 자연경관 영상, 무섬마을 주민들의 이야기 등과 대표 콘텐츠인 전통상여행렬과 전통혼례 등의 재연행사, 무섬외나무다리 퍼포먼스, 각종 전통민속놀이 체험 영상들도 순차적으로 업로드 할 예정이다.

영주무섬외나무다리축제, 전통상여행렬 재연 모습
영주무섬외나무다리축제, 전통상여행렬 재연 모습

이번 영상은 오는 11월 말까지 제공될 예정으로, 영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카카오채널, 유튜브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장욱현 영주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영주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인 무섬외나무다리축제를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우려 등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무섬 콘텐츠 영상으로 대체해 온라인을 통해 공유하려 한다”며, “무섬마을을 방문을 계획했으나 코로나 때문에 오지 못하는 분들에게 영상으로나마 아쉬움을 달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무섬마을에 대해 처음 접하는 분들은 영상을 통해 가을 정취에 맞는 고즈넉한 무섬마을의 매력을 발견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 영주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