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20 13:55 (화)
뉴질랜드 관광청, ‘메시지 프롬 뉴질랜드’ 글로벌 캠페인 한국 론칭
상태바
뉴질랜드 관광청, ‘메시지 프롬 뉴질랜드’ 글로벌 캠페인 한국 론칭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10.0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나키탕아·카이티아키탕가·화나우! 뉴질랜드인의 최고 가치로 전세계에 위로·안부 전해

뉴질랜드 관광청은 8일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메시지 프롬 뉴질랜드’를 한국에 론칭하고, ‘마나키탕아(Manaakitanga)’, ‘카이티아키탕가(Kaitiakitanga)’, ‘화나우(Whanau)’ 등 뉴질랜드인들이 평소 가장 중요시하는 3가지 가치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전세계에 안부와 위로를 건냈다.

언택트 시대를 맞아 이번 캠페인 론칭식은 뉴질랜드 대사관저에서 진행, 실시간으로 줌(Woom)을 통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공개됐다.

특히 이번 론칭행사에서는 마나키탕아·카이티아키탕가·화나우 등 3가지 가치가 담긴 캠페인 영상 시리즈가 공개됐다.

이번 캠페인 영상에 소개된 뉴질랜드인들이 중시하는 가치 ‘마나키탕아(Manaakitanga)’는 ‘환영의 마음’을, ‘카이티아키탕가(Kaitiakitanga)’는 ‘뉴질랜드를 잘 보존하고 지키는 것’을, 화나우(Whanau)는 ‘뉴질랜드에 온 사람들을 마치 가족처럼 대하는 마음’을 뜻한다.

필립터너 뉴질랜드대사
필립터너 뉴질랜드대사

필립 터너 주한 뉴질랜드 대사는 “뉴질랜드인들은 ‘마나키탕아’ 마음으로 전세계인은 환영한다”며 “뉴질랜드의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을 잘 보전, 지키는 것은 뉴질랜드인이 아주 중시하는 가치”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 당장 뉴질랜드로의 여행은 어렵지만, 뒷날을 기원한다며” “뉴질랜드의 아름다운 사람과 자연과 음식, 휴식을 직접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희정 뉴질랜드 관광청 한국지사장도 “이번 ‘메시지 프롬 뉴질랜드’ 캠페인을 통해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의 화나우(Whanau)에게 안부를 묻고, 언젠가 다시 뉴질랜드에 올 수 있게 될 때 가장 멋진 뉴질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하루빨리 뉴질랜드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시지 프롬 뉴질랜드’ 캠페인 온라인 론칭 

이번 론칭식에서는 현재 뉴질랜드 웰링턴에 거주하며 전 세계 사람들과 일하는 스타트업 사업가 이송이씨를 실시간으로 연결, 이송이씨가 경험한 뉴질랜드의 생생한 삶을 전했다.

이송이씨는 “뉴질랜드는 어디를 가든 늘 자연을 만날 수 있다”며 “특히 뉴질랜드의 수도 웰링턴은 작지만 힙한 도시로, 걸어서 또는 차로 10분만 가도 광대한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것이 매력”이라고 전했다. 또 “한국에서 요즘 캠핑, 차박이 유행인데, 뉴질랜드에서는 어디나 차를 세우고 캠핑을 즐길 수 있다”며 뉴질랜드의 자연을 즐기는 여행방법을 소개했다.

웰링턴에 거주중인 이송이씨가 뉴질랜드 라이프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또 이번 캠페인 영상 시리즈에선 “전 세계 사람들에게 단 한 가지 권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라는 각각의 질문에 대한 뉴질랜드 사람들의 대답이 뉴질랜드의 아름다운 풍광과 더불어 전해져 눈길을 끌었다.

“전 세계 사람들에게 단 한 가지 권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이라는 질문에 뉴질랜드인들은 서로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긍정적인 자세를 가지며, 환경을 보호하고, 자연의 위대함 앞에 겸손하되, 늘 당당하라로 답했다.

또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이란 질문의 영상에선 깨끗한 자연환경, 여유로움, 사람들과의 행복, 가족은 내 가족, 동네, 나라에 대해 함께 얘기를 나눌 수 있는 관계가 진정한 의미의 ‘가족’이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이외에도 필립 터너 대사가 뉴질랜드 전통 디저트인 파블로바를 온라인 행사 참여자들과 함께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여행 디지털 컨텐츠 전문가인 원유리, 서이룬 부부를 대사관저로 초대해 함께 만들었을 뿐 아니라, 온라인으로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도 함께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행사 당일 오전 파블로바 만들기 세트를 배송해 행사 진행 시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해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뉴질랜드 전통 디저트 바블로바 만들기 시연
뉴질랜드 전통 디저트 파블로바 만들기 시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