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온・오프라인 병행 11일 개막
상태바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온・오프라인 병행 11일 개막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0.10.08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나해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축제 모습
지나해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축제 모습

올해 ‘2020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된다. 

대전시는 축제를 11~1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면서 대규모 방문객의 참여가 예상되는 와인페어(와인전시・시음)와 와인체험은 개최하지 않기로 했다.

전문가들의 심사가 필요한 아시아와인트로피와 소믈리에 경기대회도 오프라인으로 축소 개최한다.

와인컨퍼런스는 발표자들이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각국에서 발표하고 이를 유튜브 등을 통해 생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행사에 와인 유튜버를 활용하고, 와인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수준별 주제 설정과, 국내・외 와인트렌드를 반영한 관심 있는 정보 제공, e-와인전시관 오픈 및 온라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시내 레스토랑・와인바 등 상시 홍보 지원으로 온라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온·오프라인 행사를 병행한 언택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연중 지속적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해 와인의 대중화와 관련 산업 저변확대,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하며, 시민과 외지인이 만족하고 즐기는 축제로 안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대전시 박도현 관광마케팅과장은 “올해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은 코로나 시대에 필수 사업 위주로 축소하고 언택트 행사를 구성해 축제가 안전하게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