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언택트시대..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스마트 셀프 체크인·아웃’ 시스템 도입
상태바
언택트시대..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스마트 셀프 체크인·아웃’ 시스템 도입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10.05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언택트 문화가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파다이스호텔 부산이 ‘스마트 셀프 체크인·아웃’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고객이 호텔 직원과 대면하지 않고 키오스크로 직접 체크인·체크아웃할 수 있는언택트 서비스다. 체크인과 체크아웃, 결제, 마일리지 조회, 주차 등·조회 등 호텔 이용 관련 사항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 또한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투숙 고객은 프론트에 줄을 서는 대신 본관과 신관 1층 로비 및 신관 각 층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간편하게 체크인·체크아웃을 진행,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대면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다. 체크인의 경우, 모바일을 통한 사전등록을 거친 고객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키오스크에서 체크인 메뉴를 선택한 후 예약번호 또는 QR코드를 입력하면 예약내역 조회, 객실 배정 및 차량번호 입력이 가능하며, 객실 키가 발급돼 바로 객실로 들어갈 수 있다.

체크아웃 시에는 키오스크에 객실 키를 투입하면 총 이용 요금을 확인할 수 있다. 결제 후 모바일 전자영수증이 발행되면 체크아웃이 완료된다. 미니바 사용 등 추가 결제금액이 없을 경우 5초 이내 체크아웃을 완료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키오스크를 통해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프로모션 및 이벤트 소식, 신청 가능한 객실 서비스 등 유용한 팁을 확인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보다 안심할 수 있는 휴식 경험과 편의성 제공을 위해 스마트 셀프 체크인·아웃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