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서울 남산에서 가을 추억 만들어 보세요!
상태바
'서울 남산에서 가을 추억 만들어 보세요!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1.11.0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산가을축제,4~ 6일 개최...숲속가을음악회 등 즐길거리 '풍성'

[투어코리아= 김현정 기자] 서울 남산의 가을을 100배 즐길 수 있는 가을 축제가 마련된다.

서울시 중부푸른도시사업소는 오는 4~6일 3일간 남산 야외식물원에서 '가을은 실개천을 따라 흐르네'란 주제로 ‘남산공원 가을축제’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축제는 ▴ 시화 감상을 하는 ‘시가 흐르는 오솔길’ ▴야생화원 입구에서 진행되는 ‘숲속가을음악회’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추억의 포토스튜디오’ ▴가을 열매처럼 나무에 소원을 주렁주렁 다는 ‘위시트리(소원나무)'등 가을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마련된다.

▲ 서울야외식물원.서울시청 제공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고 축제기간동안 상설로 전시된다. 팝페라·재즈공연·통기타공연·브라스밴드 등 수준 높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숲속가을음악회’는 3일간 1일 2회(오후1시, 3시)에 걸쳐 1시간씩 진행된다.

이밖에도 ▴실개천 산책교실 ▴남산가을숲여행 ▴가을 국화 화분 만들기(체험료 3,000원) 등 체험프로그램들도 다양하게 펼쳐진다.

프로그램 예약은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 문의 02-3783-5997)나, 현장에서 가능하다.

한편 서울시는 서울시내 곳곳에 있는 다른 공원에서도 가을의 마지막을 풍요롭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서울 시내 전역에 있는 ▴길동생태공원 ▴낙산공원 ▴독립공원 ▴월드컵 공원 등에서는 자연물 공방, 생태학교, 가을운동회, 숲속편지 쓰기 등과 같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이달에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주요 공원은 ▴길동생태공원 ▴낙산공원 ▴남산공원 ▴독립공원 ▴보라매공원 ▴서서울호수공원 ▴서울숲 ▴시민의 숲 ▴용산공원 ▴월드컵공원 ▴중랑캠핑숲 등 11곳이며, 상시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내 53개소의 산·공원·하천·생태경관보전지역 등에서도 숲속여행 및 생태체험을 진행한다.

시내 곳곳에 있는 모든 공원 내 프로그램들은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에 자세히 소개돼 있으며, 직접 예약도 가능하다.


문화재청, 조선왕릉 정자각 보물 지정 예고


▲ 대전관광사진 전국 공모...11월 16일까지


▲ 송혜교, 단풍구경 같이 가고픈 여자 연예인 '톱'

▲전남도, 자전거路 2019년까지 267km 구축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