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스마트폰으로 대전 명소 퀴즈풀며 즐기는 여행
상태바
스마트폰으로 대전 명소 퀴즈풀며 즐기는 여행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0.09.2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게임형 여행프로그램‘언택트 투어 인(in) 대전’ 선보여
중구 보문산공원로 대전둘레산길 가을풍경
중구 보문산공원로 대전둘레산길 가을풍경

올 추석 연휴는 집에서 온라인 게임형 여행프로그램 함께 즐겨요!

대전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스마트폰을 이용해 대전 관광명소를 즐기며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형 여행프로그램 ‘언택트 투어 인(in) 대전’을 선보였다.  

‘대전 탐구생활’을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자가 2050년 미래의 학생이 되어 2020년 대전 관광명소 홈페이지에 접속해 단계별로 미션을 해결하면서 대전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 떠나는 랜선여행이다.

자금부터 12월 13일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조인나우’를 다운 받아 실행할 수 있다.

‘2020년으로의 시간여행, 대전 탐구생활’에 접속한 뒤 미션을 수행하면 되고, 우수 참가자에게는 실제로 대전을 여행할 수 있는 대전 투어패스를 선물한다.

게임형 여행프로그램은 단순한 관람형 여행을 벗어나 증강현실(AR), 큐알(QR)코드를 활용해 관광명소에 관한 퀴즈 등 다양한 미션을 해결하는 모험의 공간으로, 여행객에겐 색다른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 박도현 관광마케팅과장은 “언택트 투어 인(in) 대전은 여행객들에게 대전여행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자유여행 요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프라인 미션으로 진행되는 ‘미스테리 투어 인(in) 대전’은 과학기술과 근대역사를 테마로 한 스토리에 따라 앱과 게임키트를 활용해 미션을 해결하면서 순차적으로 여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10월 16일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