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8:43 (목)
추석연휴, 고향 못 가는 아쉬움 ‘랜선여행’으로 달래요!
상태바
추석연휴, 고향 못 가는 아쉬움 ‘랜선여행’으로 달래요!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09.28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온라인 이벤트 실시

올 추석 연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고향에 가지 못하는 아쉬움 ‘랜선여행’으로 달래보자.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알바콜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10명 중 6명(59.9%)이 코로나19로 인해 올 추석 귀향 계획이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3년 이래 가장 많이 고향에 가지 않는 것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이처럼 겨레 명절 한가위에도 불구, 귀향이나 국내여행을 자제하는 집콕족을 달래을 위해 랜선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거리는 늘리고 마음은 나누는 한가위’와 ‘지역명사 문화여행 랜선 취향여행 이벤트’ 등 2가지다.

‘거리는 늘리고 마음은 나누는 한가위’ 이벤트는 9월 25일부터 10월 11일까지 온라인 특집관에서 실시되며, 풀코스 집콕여행,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안전여행 가이드, 가을여행 게임 등 흥미로운 콘텐츠들이 펼쳐진다.

풀코스 집콕여행에서는 온라인으로 마련된 전국의 다양한 축제와 함께, 시원한 사이다뷰 드론 여행, 360도 VR 파노라마, 다양한 ASMR 콘텐츠 등 코로나로 떠나지 못하는 국내여행의 그리움을 눈과 귀를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콘텐츠들이 선보여진다.

또 한가위를 맞아 지역특산물을 구매, 선물코자 한다면 ‘랜선으로 맛볼지도’를 통한 온라인 장보기를 해 볼 수 있다. 온라인 서비스를 운영하는 전국 대표 전통시장과 특산물 판매장 정보를 제공해 쉽게 접속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이밖에 가족끼리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가을여행 부루마블 게임도 놓칠 수 없다. 주사위를 던져 부루마블 지도를 이동하며 랜선 국내여행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50명을 대상으로 치킨(50명) 및 3,000원권 편의점 상품권(2,000명)을 제공한다.

또한 ‘지역명사 문화여행 랜선 취향여행 이벤트’는 전국 지역명사의 영상과 소개 글을 본 후 코로나 진정 후 방문하기를 원하는 가상상품을 선택해 온라인 예약하고 선택한 이유 등 후기를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75명에게 무선이어폰(5명), 치킨(20명), 편의점 상품권(50명)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