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11-07 20:33 (목)
하와이 와이키키 서핑 스팟 9선
상태바
하와이 와이키키 서핑 스팟 9선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09.2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하와이는 서핑 즐기기 좋은 서핑 천국이다. 특히 와이키키 해변은 서핑이 시작된 곳으로, ‘다이아몬드 헤드’에서부터 ‘포트 드루시’ 공원까지 와이키키 해변 3km 내에도 수많은 서핑 스팟이 분포돼 있다. 그중 아웃리거 리조트가 추천하는 대표적인 와이키키 서핑 스팟 9선을 소개한다.

락파일스(Rockpiles)

락파일스는 숏보딩과 롱보딩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바닥이 산호로 이뤄져 있고 알라모아나 매직 아일랜드쪽으로 조류가 있어 초급자보다는 전문적인 서퍼들에게 적합하다.

카이져스(Kaiser's)

카이져스는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많아 항상 붐비는 곳으로, 중급 서퍼들에게 추천한다. 카이져스의 파도는 숏보딩에 더 잘 어울리지만 롱보딩을 즐기는 서퍼들도 선호하는 곳이다.

와이키키의 서핑 스팟 / 자료-아웃리거
와이키키의 서핑 스팟 / 자료-아웃리거

포스(Fours)

포스는 선택받은 사람만 즐길 수 있는 스팟으로좀처럼 서핑을 허락해주지 않는곳이지만 파도가 일면숨은 서핑 명소이다. 카이져스의 오른편에 위치해있으며 하와이 미육군박물관 바로정면으로향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뜨리(Threes)

와이키키만의 서핑 바이브를 느끼고 싶다면 뜨리를 추천한다. 현지인의 비율이 낮고 부드러운 파도가 들어오기 때문에 초급, 중급, 고급 모든 유형의 서퍼들이 모이는 곳이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팝스(Pops)

팝스의 정식 명칭은 파퓰라(Populs)이지만 팝스라고 더 이 알려져 있다. 초보자부터 고급자까지 모두 즐길 수 있으며 라인업하기 위한 패들링은 좀 멀지만 누구보다 조용하고 즐거운 서핑을 기기에 충분한 가치를 지닌 곳이다.

카노스(Canoes)

카노스는 와이키키 해변의 중앙부라고 할 수 있는 듀크 카하나 모쿠 동상의 뒷 편에 위치한 곳으로, 바다를 바라보고 왼쪽의 라인업이 퀸즈이며, 오른쪽의 라인업이 바로 카누 포인트다.초급 서퍼들은 물론 카누 레슨을 받는 사람들도 많다. 바닥에는 리프가 별로 없고 완만한 파도를 이루고 있어 초급자들 편안하게 서핑을 즐길 수 있고 롱보드에 적합하다.

퀸즈(Queens)

퀸즈는 하와이의 마지막 여왕인 릴리우오칼라니가 거주했던 곳으로, 수심이 얕고 바닥에 산호가 많이 깔려 있다. 초급자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롱보드에 적합하다.

퍼블릭(Publics)

퍼블릭은 와이키키 아쿠아리움과 퀸즈 비치 사이에 자리해있다. 퍼블릭은 산호가 많은 지역에 위치해 조류가 낮을 때에는 산호들이 수면 위로 돌출되기도 해 초보자들에게 리프화를 신을 것을 추천한다. 주로 레슨을 받는 초급자들이 많으며 중급자들도 있다.

통그(Tonggs)

통그 역시 초보자들에게 추천할만한 부드러운 파도를 지니고 있다. 통그의 왼쪽 라인업은 롱보더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인파가 많지 않아 여유로운 서핑을 즐기기 좋다.

와이키키 서핑 스팟 추천 숙소

아웃리거 계열의 리조트 5곳이 와이키키 서핑 스팟에 자리하고 있다. 그 중 아웃리거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는 바다를 마주하고 있어 아름다운 전망을 제공한다. 특히 투숙객을 대상으로 서핑을 배울 수 있는 ‘서퍼스 인 레지던스’ 프로그램이 있어 서핑 입문자들은 물론 서핑 마니아들에게 인기다.

아웃리거 와이키키 비치리조트
아웃리거 와이키키 비치리조트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