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대전여행시 ‘트래블라운지’ 이용해주세요! ...21일 개관
상태바
대전여행시 ‘트래블라운지’ 이용해주세요! ...21일 개관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09.2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역에서 도보로 4분 거리에 여행객을 위한 트래블라운지(Travel Lounge)’가 21일 개관했다.

트래블라운지는 종합관광 플랫폼 기능을 갖춘 복합공간으로 지난 1일 조성을 완료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개관을 미루어 오다가, 이날 정식 개관했다.

대전트래블라운지는 1층 만남의광장, 2층 관광정보관, 3층 공유공간 등 으로 구성돼 있으며 내·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여행지 안내 및 여행상품 예약, 티켓판매 등 종합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전트래블라운지에는 영·중·일 외국어가 가능한 직원이 상주해 국내외 방문객에게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원스톱(One Stop)으로 제공하다.

또 대전투어패스, 시티투어 등 여행상품 안내 및 판매를 하고 기차표 예매, 캐리어 보관 등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제공 알뜰여행을 돕는다.

여행프로그램과 체험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된다. 여행프로그램으로는 문화관광해설사 원도심 동행 투어 및 시티투어, 교복입고 추억여행, 인생샷! 투어 등이 운영되고,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나는 대전지하상가 패션왕, 대전향기가 좋다, 대전언택트관광지 엽서 채색하기, 어린이 과학체험프로그램, 트래블라운지 문화콘서트 등이 운영된다.

특히 전국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장점을 살려 동창모임, 직장모임, 가족모임 등 만남의 장으로 이용될 수 있도록 여행자 카페, 여행자쉼터, 회의실, 교육장 등이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지역업체 우수상품을 판매하는 관광기념품 판매장도 운영된다.

대전트래블라운지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핵심관광지 육성사업으로 2019년 국비지원을 받아 조성됐으며, 트래블라운지 관리 및 사무운영은 민간위탁 공모를 통해 대전광역시관광협회가 운영한다.

대전시 박도현 관광마케팅과장은 “트래블라운지 개관으로 대전관광 서비스 제공은 물론 충청권 연계관광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인바운드 여행을 강화하고 관광자원을 활용한 여행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