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8 21:40 (화)
'스위스 융프라우에서 다이나믹한 스키를!'
상태바
'스위스 융프라우에서 다이나믹한 스키를!'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1.11.02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겨울이 코앞에 닥쳐왔다. 이제 눈만 내려면 목빠지게 기다려온 스키 시즌이 도래한다. 해외에서도 스키는 스릴 만점 스포츠로 통한다. 그 중에서도 스위스에서 즐기는 스키의 묘미는 아주 색다른 맛이다.


베르니즈 오버란트 주(州)의 다이나믹한 풍경 속에서 즐기는 스키!

총 18km에 이르는 융프라우(Jungfrau) 지역은 인터라켄(Interlaken)에서 출발해 융프라우 절벽에 이르기까지 하얀 설경을 선사한다.

그린델발트(Grindelwald), 벵엔(Wengen), 뮈렌(Mürren) 같은 주변 리조트가 영국 스키광들에게 인기를 얻으며 겨울 스포츠 지역으로 성장했다.

아이거(Eiger), 묀흐(Mönch), 융프라우(Jungfrau)의 웅장한 세 봉우리를 보며 만끽하는 스키는 그 웅장함에 감동을 더한다. 아이거 북벽을 배경으로 파우더 스노우를 지치고 내려오는 그 스릴감이 융프라우 스키의 포인트.

융프라우 스키 지역은 ▲ 그린델발트(Grindelwald) - 피르스트(First) 구간 ▲클라이네 샤이덱(Kl.Scheidegg) – 맨리헨(Männlichen) 구간 ▲뮈렌(Mürren) - 쉴트호른(Schilthorn) 구간 등 세 곳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그 중 쉴트호른은 카빙 스키와 뮈렌 근처의 초대형 스노보드로 유명하다. 보더들을 위한 펀파크가 조성돼 있다. 펀 파크에서의 아찔한 스노우보드는 쉴트호른을 익스트림 스키 리조트로 만들어 준다.


태양열에 의해 움직이는 정상의 피츠 글로리아(Piz Gloria) 회전 레스토랑은 모든 좌석에서 근사한 파노라마 경치를 감상하며 맛깔난 음식과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융프라우 지역 겨울 시즌은 11월 19일부터 시작하여 이듬해 4월 말 경까지 계속된다.

클라이네 샤이덱(Kl.Scheidegg), 그린델발트(Grindelwald), 쉴트호른(Schilthorn)의 전 지역 이용이 가능한 융프라우 스포츠 패스는 2일권부터 판매가 되며, 가격은 2일권이129 스위스프랑, 3일권이180 스위스프랑이다.

중급자에게 잘 맞는 그린델발트(Grindelwald) - 피르스트(First) 구간 스키 패스는 1일권이62스위스프랑, 3일권이165 스위스프랑이다.


뮈렌(Mürren) - 쉴트호른(Schilthorn) 구간 역시 중급자에게 적절한 난이도로, 1일권이62 스위스프랑, 3일권은 159 스위스프랑이다.

스키 장비 및 의류 렌탈은하루에 90~100 스위스프랑까지 다양하다. 융프라우 지역 관광청 판매 스키 패키지는 2인용이288 스위스프랑부터 있다.

예약 및 관련정보는 융프라우 지역 관광청 홈페이지(www.myjungfrau.ch)와 융프라우 스키장 홈페이지(www.jungfrau.ch)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스위스 정부관광청 www.MySwitzerland.co.kr

▲ 취리히 송년 축제…새해 불꽃놀이 ‘장관’


▲ 일본 겨울 축제와 함께 떠나는 온천여행


▲ 임금님도 반한 고소한 밥맛 '이천쌀문화축제'


▲익스피디아, 하와이 주요 호텔 최대 60% 할인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