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광양시, 섬진강 뱃길 유람선 운항 ‘해양관광수요’창출 나선다!
상태바
광양시, 섬진강 뱃길 유람선 운항 ‘해양관광수요’창출 나선다!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09.02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가 광양만과 섬진강을 연계해 섬진강 뱃길 유람선 운항하는 등 새로운 해양관광 수요 창출을 위한 밑그림 그리기에 나섰다.

이를 위해 지난 1일 정현복 광양시장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섬진강 뱃길 유람선 운항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에서는 광양만 컨테이너항에서부터 섬진포구까지 총 길이 24km 구간의 개발 여건 및 타당성을 분석하고 기본구상 및 계획, 투자유치전략, 사업성 분석과 타당성 조사 등을 수립한다.

섬진강 뱃길 유람선 운항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착수보고회
섬진강 뱃길 유람선 운항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착수보고회

특히, 이순신대교 해변관광 테마거리와 구봉산 권역 관광지 등 도심권과 연계해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해양체험 콘텐츠 개발로 해양관광의 참여와 체험관광 수요를 창출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또 광양시는 경관 관람 중심 등 국내 관광유람선의 한계를 극복하고 광양만의 차별화된 해양관광과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실효적 방안을 마련해 갈 계획이다.

특히, 유람선 구간 수심 확보와 광양항 인근 유람선 운행 가능 여부, 선박 선정 및 운영, 도선행위에 대한 제약 문제, 유람선 운행의 경제성과 지역관광자원 간 연계방안 등 주요 이슈를 도출해 실현 가능성 분석을 구체화하기로 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경쟁력이 높은 광양만과 섬진강을 연계해 새로운 해양 관광수요를 창출하는 것이 이번 용역의 목표”라며, “시일이 더 걸리더라도 예상되는 문제점 해소방안 마련과 시행 가능한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안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구봉산 관광단지 토지 매입이 원활하게 추진되며 우리시 관광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다”며, “어린이테마파크와 이순신대교 해변관광테마거리 등 핵심 관광사업과 시너지효과가 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광양시는 이번 사업이 추진되면 내년 완공 예정인 짚트랙, 배알도 섬 정원, 섬진강끝들마을 엑티비티존 등과 시너지를 통해 증가하는 해양관광 수용에 크게 부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