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여행 콘텐츠 올리고 용돈 벌어볼까!..트립닷컴, 파트너제휴 플랫폼 개설
상태바
여행 콘텐츠 올리고 용돈 벌어볼까!..트립닷컴, 파트너제휴 플랫폼 개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08.20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SNS 통해 판매시, 판매 수수료 최대 7% 제공

트립닷컴이 일반인이 자신의 SNS에 여행 콘테츠를 올리고 판매수수료를 최대 7%까지 챙길 수 있는 ‘파트너제휴 플랫폼’을 개설했다.

‘파트너제휴 플랫폼’은 개인이 SNS를 통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게시하고 이에 따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시스템으로, 개인 SNS의 후기 및 추천이 소비자의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이번 파트너 제휴 플랫폼을 통해 구축했다.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를 운영하는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트립닷컴에서 판매하는 항공권, 호텔, 기차표, 액티비티 상품을 소개하고 자신만의 쇼핑링크를 생성해 SNS에 콘텐츠를 올리면 된다. 해당 콘텐츠를 통해 판매가 발생할 시, 상품금액의 최대 7%까지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특히 개인의 콘텐츠를 통해 이뤄진 판매현황을 분석할 수 있는 리포트와 통계 자료를 제공하고,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딥링크, 배너 등 무료 마케팅 도구도 제공한다.

자세한 이용 방법 및 상품별 수수료율은 트립닷컴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트립닷컴 제휴마케팅 황인경 매니저는 “영향력 있는 개인 SNS 운영자가 많아지면서 기업에서도 이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들이 일반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여행 후기를 남기고 지원도 받아 기업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플랫폼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특히 여행 분야는 유명인 보다는 본인과 비슷한 조건에서 여행을 다녀온 지인의 후기를 참고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일반 소비자의 추천과 후기가 판매 결정에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