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6:32 (수)
경북 농촌만의 숨겨진 비대면 관광지 적극 발굴해 알린다!
상태바
경북 농촌만의 숨겨진 비대면 관광지 적극 발굴해 알린다!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08.0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농촌체험관광 SNS 기자단’ 발대식 5일 가져
경북 농촌체험관광_SNS기자단 발대식
경북 농촌체험관광_SNS기자단 발대식

경상북도가 경북 농촌만의 숨겨진 비대면 관광지 적극 발굴해 알리기에 나선다.

이를 위해 ‘경북농촌체험관광 SNS 기자단’ 10명을 선발, 5일 발대식을 예천군 금당실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갖고 금당실 전통한옥마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돌담길 투어와 참외, 옥수수 등 농산물을 직접 수확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앞으로 경북 도내 농촌체험관광 시설인 농촌체험휴양마을, 6차인증사업장, 치유농장 등을 대상으로 8~11월 4개월간 농촌관광 콘텐츠를 취재하고 홍보물을 제작해 SNS를 통해 알리는 활동을 한다.

특히, 코로나19로 타인과 접촉하지 않고 생활 속 거리두기가 가능한 비대면 여행지로 최적화된 경북 농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관광객들이 경북 농촌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가이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농촌관광시설 숙박․체험 할인지원, 농촌체험관광 SNS 인증 이벤트 등 경북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원사업의 혜택을 많은 관광객들이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활동을 한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여행으로의 수요가 많아지는 지금 더 많은 관광객들이 경북 농촌으로 여행 올 수 있도록 색다른 콘텐츠 제작 등 다각적인 홍보 활동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경북 농촌체험관광_SNS기자단 발대식
경북 농촌체험관광_SNS기자단 발대식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