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고아한 ‘창덕궁 달빛기행’으로 한여름 밤 특별한 추억을!
상태바
고아한 ‘창덕궁 달빛기행’으로 한여름 밤 특별한 추억을!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0.08.0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7일 오후 2시 예매 시작
월 13일~9월 13일 목∼일요일 진행, 하루 5회, 회당 20명으로 축소
창덕궁  달빛기행 연경당 전통예술공연
창덕궁 달빛기행 연경당 전통예술공연

고아한 고궁이 달빛 머금은 모습에 아직 특별한 시간을 선사하는 ‘창덕궁 달빛기행’이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약 한달간 매주 목~일요일 진행된다.

11년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창덕궁 달빛기행’은 코로나19로 올 상반기 5월 28일 단 하루만 운영되고 중단됐다.

상반기 정상 운영되지 못한 ‘창덕궁 달빛기행’은 하반기 일정을 앞당겨 오는 13일부터 재개된다. 다만,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내국인만을 대상으로 하루 5회, 회당 20명씩으로만 축소 운영된다.

예년에는 하루 2회, 회당 120명씩, 외국인 관람객을 위한 일요일 특별일정 등이 있었지만, 올해는 진행되지 않는다.

창덕궁 달빛기행
창덕궁 달빛기행 애련정

‘창덕궁 달빛기행, 한 여름밤의 특별한 시간’ 입장권은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옥션티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 1인당 2매까지 사전 예매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요금은 3만원이다. 인터넷 예매가 불편하신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1인당 2매까지 옥션티켓 전화로 예매가 가능하다.

창덕궁 달빛기행에 참여하는 관람객은 입장 전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여부를 확인 후 개별로 정보무늬(QR 코드)를 발급받아 제시한 뒤 행사장에 출입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은은한 달빛아래 창덕궁을 거닐며 자연과 전각의 조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창덕궁 후원에서 숨 멎는 야경인 부용지·주합루와 새롭게 추가된 애련정 판소리 공연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창덕궁 달빛기행
창덕궁 달빛기행 상량정 대금연주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창덕궁 달빛기행’ 참여객들이 안심하고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회당 참여 인원을 20명으로 제한, 관람객 간 적정거리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참여객의 밀집을 피하기 위해 프로그램 운영 내용을 일부 변경하여 전통공연 단체 관람을 소규모로 진행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창덕궁 후원을 거닐며 밤이 주는 고궁의 운치를 만끽하고 궁궐의 야경과 어우러진 전통예술공연을 관람하는 동안 바쁜 일상 속 여유와 낭만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창덕궁 달빛기행
창덕궁 달빛기행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