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나만의 사진찍으며 추억만드는 ‘특별한 경북여행’
상태바
나만의 사진찍으며 추억만드는 ‘특별한 경북여행’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0.08.0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HI STORY 경북' 김천‧칠곡‧구미 사진응모 이벤트 개최

김천, 칠곡, 구미지역을 배경으로 한 인물이나 풍경 사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고 선물받자!

경북도는 지역연계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경북 문화기행 `하이 스토리(HI STORY) 경북' 사업 일환으로 김천, 칠곡, 구미 지역 사진응모 이벤트를 지난 31일 시작해 10월 6일까지 진행한다.

하이 스토리 경북은 경북 23개 시군을 8개 테마 권역으로 나누어 권역별 역사문화자원과 생태자원을 활용한 지역연계형 관광상품 개발․운영 사업이다.

이번 사진응모 이벤트는 SNS를 비교적 활발하게 사용하는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김천, 칠곡, 구미 지역의 이미지와 관심도를 높이고 온라인 공감대를 형성해 지역관광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기획됐다.

응모 방법은 개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계정에 김천, 구미, 칠곡을 배경으로 인물이나 풍경 사진을 올린 후 경북 하이스토리 계정을 팔로우하고 ‘좋아요’를 누르는 등 제시된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미션 수행 후 사진 원본파일을 이메일(historygb79@gmail.com)로 제출하면 응모한 사진을 활용한 세상에 하나뿐인 포토마그넷, 그립스마트톡, 포토엽서 등 3종의 굿즈를 해당 응모자에게 보내 준다.

특별한 사진응모 이벤트의 소장품은 선착순 779명에게 제공되며 소진 시 이벤트가 조기 마감된다.

이번 이벤트와 더불어 ‘하이스토리 경북’사업은 김천, 칠곡, 구미 관광홍보를 위해‘인생샷! 김칠구 사진공모전’ 작품접수를 오는 9일까지 진행한다.

이 중 우수작품은 9월 중 수도권 주요 지하철 역사(강남, 서울, 신촌, 홍대 등)의 디지털 포스터 광고를 통해 전시되고, 온라인 사진전을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하이스토리 경북 사업 SNS 이벤트를 통해 경북의 숨은 도심 여행지를 발견하는 소소한 재미를 넘어 김천, 칠곡, 구미 지역관광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